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토피 Mar 29. 2023

인생을 대하는 자세

누가 그러더라

인생은 자기가 좋아하는 걸 찾아

삶을 채워나가는 거래


타고나길 긍정적 사람인가 생각했다가

나라고 못할 건 없지 않나

나도 좋아하는 거 많은데

...


누가 그러더라

자기는 죽을 때

'아 원 없이 놀았다'

생각하면서 죽고 싶어서

계속 놀 거라고.



아 생각 없이 노는 건가 생각했다가

아닌데 이 아이도 열심히 살고 있는데

나는 왜 속 시원히 놀지를 못할꼬

참고 버티다

종내 모든 것을 언제 놓아버릴까를 생각하고 있었는데

...


나도 그런 인생 살고 싶다.

아니, 인생을 그렇게 대하는 자세를 갖고 싶다.


내겐 생은 곧 였던걸

...

나는 부처님도 아닌데

고통의 굴레를 벗어나려 애를 쓰나

아무 의미 없는 즐거움이라 하여도

내가 즐거우면 되는 거 아닐까.


언제 행복해질 수 있으려나 바라볼게 아니라

행복해지는 방법을 찾아보자.




매거진의 이전글 잘 때 하는 기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