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디오스 Mar 01. 2024

A I그림 (인간? 휴머노이드?)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예시 프롬프트 활용


챗GPT에서 달리 3 (DALL·E 3)로 이미지를 생성하려면 구독(유료)을 해야 하지만 ms에서는 달리 3을 무료로 이용해서 그림을 생성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 코파일럿애서 하거나 또는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사이트로 바로 접속해서 생성할 수도 있다. (https://www.bing.com/images/create)



주로 PC에서는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사이트에 바로 접속해서 하고, 폰으로는 Bing 앱으로 한다.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이 사이트도 이름이 여러 번 바뀌었는데 사이트 찾을 때는 이 이름으로 찾으면 되고 들어가면 아래 이미지처럼 코파일럿 다자이너로 나온다).



정확히 이 사이트 이름을 뭐로 불러야 할지 모르겠어서 사용자들 간에도 혼동이 많다. 맨 처음엔 사이트 이름대로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로 불렸으니 일단 그 이름으로 적기로 한다.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도 그렇고 다른 그림 생성사이트들도 프롬프트를 제공하는 예시 이미지들을 보여주기도 한다.


이 이미지들은 가끔 바뀌는데 아래는  현재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 홈에 있는 프롬프트가 적힌 예시 이미지들이다.





 중에서 한 이미지가 눈에 띄어 프롬프트를 활용해보았다.




프롬프트를 번역하니 이렇게 나온다.


발광하는 식물과 동물로 이루어진 네온 조명이 밝은 정글, 나무들이 회로 기판이고 강물이 액체 빛으로 흐르는 장소



그대로 하니 다음과 같은 이미지가 나왔다.




밋밋해서 검정고양이와 테디베어가 함께 걸어가는 동작을 넣어봤다.






난 역시 이미지에 사람이 있는 걸 좋아해서 인물을 넣어보았다.  프롬프트를 조금씩 수정해 가면서 원하는 이미지가 나올 때까지 작업(클릭)을 해서 아래 이미지들이 나왔다











아래는 사람의 윤곽선을 네온으로 한 스타일인것 같다. 프롬프트를 조금씩 수정해서 여러 이미지들을 생성(클릭)하기때문에 매 이미지의 정확한 프롬프트를 기억하기 힘들다.






저기 맨 위에 있는 이미지들에는 회로라는 단어가 들어가서인지 휴머노이드 같은 이미지가 나왔다.


미래에는  사람을 닮은 기계가 나온다는데.(벌써 나오기도 했고)

저 이미지를 보니 기계가 되어가는  사람처럼 보였다.



기계는 사람이 되려하고
사람은 기계가 되어가는 걸까?




기술이 발전할수록 기계와 인간의 차이나 인간성과 인간다움에 대해 더 많은 얘기를 하는 것 같다.


인간과 동물의 차이, 인간과 기계의 차이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나는 이거 하나가 근본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건 나중에 한번 써보려고 한다.

그리고 원화가들이 AI그림? 이미지에 대해. 반감을 갖는 이유에 대해서도.




그러고보니 나중에 써보겠다고 한 게  개인지 모르겠다.

하지만 뭐 어때!

선거철인데 나라고 정치인처럼 공약을 하지 말란 법 없으니,


매거진의 이전글 AI 그림 (퓨전 한복이라고 불러도 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