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디오스 Mar 04. 2024

청춘의 불안한 눈빛들 (AI 그림)

(이미지 생성 : ms 코파일럿)

,


AI 이미지에서 가장 많이 생성되는 이미지가 예쁜 여자 이미지이지 싶다.


그런데 나는 이상하게 쓸쓸하고 불안한 눈빛의 청춘들 이미지가 좋다.


그 시기를 지난 안도감 때문에 좋아하는 걸 지도 모르겠다,




마냥 예쁜 이미지보다는 뭔가 고민하고 망설이는 이런 이미지가 좋다.





고등학생도 아니고 대학생도 아닌,

학생도 아니고 사회인도 아닌,

재수생 같은 경계인 신분을 좋아했다.

이 또한 내가 그 불안한 시간을 직접 겪지 못했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경험해보지 않으면 모든 건 관념이고 상상이니까.


그래서 아들이 재수한다고 했을 때 흔쾌히 오케이 했고 인생에 다시없을 귀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이라고도 얘기해 주었다.







차창 기댄 저 소녀는 스마트폰으로 무엇을 하고 있을까?

밝고 달콤한 사랑의 대화를 하는 것 같진 않다,

그렇다고 이별을 통보받은 슬픈 표정도 아닌 것 같고..

뭔가 뜻하는 대로, 생각한 대로 풀리않는 느낌이다.





기분 좋음. 슬픔.

몇 개의 단어로 말할 수 없는 저런 복잡한 눈빛과 표정들이 좋다.


사람 마음도, 우리 인생도,

단어 몇 개로 딱 떨어지는 그런 명쾌한 감정은 드무니까.





내가 청춘의 불안을 좋아하는 건 인생에서 오래오래 추억되는 시간이기 때문이다, 좋은 기억으로든 아픈 기억으로든.


그러기에 저 시간을 잘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청춘의 불안한 눈빛을 사랑하고 또 응원한다.


나는 그렇게 보내지 못했기 때문에...


이 또한 결핍일까?...




 시간을 치열하게 보낸 청춘들은 조금은 성숙해지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렇게...




.


매거진의 이전글 로또 당첨되면 1억 줄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