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일함으로 생계를 유지하지만, 나눔으로 인생을 만들어간다.
2월 하고도 한참이 지났는데, 머릿속으로만 오만가지 생각을 하면서 새해계획을 정리하질 못했는데요, 원워드는 정했습니다. 바로 '안착'!!
이에 더해서 하나 더 추가한 원워드가 바로 '나눔'입니다.
아직 완성형은 아니지만 나눌 수 있는 것들을 나누고, 나눔을 통해 채울 수 있는 내면의 공간을 다시 만들어가는 것이죠.
늦은 밤시간, 직업상담사 카페에서 진행된 멘토 활동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했습니다. 17년 동안 직업상담사로 일하며 수많은 구직자들을 만나고, 강사로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왔지만, 같은 길을 걷는 후배 상담사들에게 도움을 주는 일은 또 다른 의미로 다가왔습니다.
사실 이번 멘토 활동에 지원한 계기는 SNS를 통해 제 활동을 지켜봐 왔다며 DM을 보내온 후배 상담사님과의 일대일 컨설팅, 그리고 강의수강 후 직업상담사 입직에 대해 용기 내어 도움을 요청했던 구직자분의 기억 때문입니다. 그분들의 간절함과 성장하려는 의지를 보며, 제 경험이 누군가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저 역시 처음에는 막막함 속에서 길을 찾았고, 수많은 고민과 시행착오 끝에 지금의 자리에 설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이제는 제가 받은 도움을 다시 돌려줄 차례입니다. 이번 멘토 활동이 단순한 나눔이 아니라, 함께 성장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 믿습니다.
돈을 벌기 위해서 직업을 가지는 것 외에도 취미생활, 봉사활동, 종교활동 등등... 다양하게 인생을 채울 수 있는 것들이 있잖아요. 저도 멘토 활동을 통해 무지개처럼 알록달록 예쁜 인생을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제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는 과정에서 저 또한 배우고 성장할 것입니다. 상담이 그렇듯, 배움과 나눔은 결국 서로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니까요.
나눔을 통해 한 단계 성장할 저 자신이 기대되는 밤입니다~ ^-^
#나눔으로 성장하기 #나눔으로 만들어가는 인생 #배워서 남주기 #오픈일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