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독서모임으로 마음이 꽉 차는 날 쓰는 한 줄 명언

우리 모두를 합친 것보다 더 현명한 사람은 없다.

by 아이두
SE-2789d5ec-e3d5-4113-aa34-1f18fc9f8ca1.jpg 우리명언 함께명언



최근에만 다섯 번의 모임이 있었습니다.

스터디 모임이 세 번, 독서모임이 두 번...

5월의 첫 시작이 모임의 숫자만큼 좋았습니다. (5라는 숫자가 좋은 운을 가지고 있는 모양입니다 ^^)


새로 시작하게 된 스터디 모임도 참 좋았지만, 독서모임을 통해 마음이 꽉 찰 만큼 너무 행복했습니다.

독서모임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보다도 다양한 시각을 접할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요? 혼자 읽을 때는 그냥 지나쳤을 부분도, 함께 이야기하다 보면 새로운 관점에서 다시 생각해 보게 됩니다. 그리고 정기적으로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자연스럽게 독서 습관도 잡히고, 꾸준한 배움이 이어진다는 점이 정말 좋습니다. 무엇보다 멤버들과의 소통을 통해 책뿐만 아니라 삶에 대한 깊은 대화까지 나눌 수 있어 더 의미 있는 시간이 됩니다.



다른 멤버들, 다른 책들로 만나는데도 내면이 성장하는 시간이 될 수 있으니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 어쩜 이렇게도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이 비슷한지... 게다가 각자 스스로를 돌아보는 자기돌봄이 이루어질 수 있는 내공이 있음에 감탄하게 된 시간입니다.


역시나 가장 현명한 사람은 내가 아니라 우리입니다. 우리로써 현명하게 살아가고, 함께하며 성장할 내일을 기대해봅니다!!


#함께의 힘 #함께 성장 #하루 5분 셀프코칭 #마음조정시간

keyword
작가의 이전글열일한 월요일에  쓰는 한 줄 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