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임파워링코칭 FT 가 된 박미현코치

by 아이두

안녕하세요? 내일을 함께 준비하는 오늘성장연구소 박미현코치입니다.

저는 취업진로분야 강사이면서 KPC코치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코치로서 한 단계 성장한 날입니다.

9월의 시작을 공익코칭의 마무리로 하게 되어 기분이 묘하네요. 만감이 교차한다는게 이럴 때 쓰는 표현이 아닐까 합니다.

솔직하게 고백하자면 시작을 해놓고 끝맺음을 못하는 일이 적지 않은 저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도 그 과정에서 도망치고 싶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막상 그 여정이 마무리 되었다고 생각하니 그 안에서 여러가지로 많이 배우고 성장할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바쁜 일정 중에도 시간내어 귀한 가르침 주신 리더십코칭센터 박창규코치님과 간식과 수료증으로 마음 전해주신 블루밍경영연구 김상임코치님, 정말 감사합니다.

두 코치님 덕분에 ECC공익코칭이라는 코칭을 전파하는 선한 쓰임에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

임파워링코칭은 20시간의 교육을 통해 잠재력을 발견하고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한국코치협회의 KAC자격응시가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2022년 가을 공익코칭 FT에 선발되고 엄격한 트레이닝 과정을 통해 EFT로 활동할 수 있었습니다. 교육생 모집부터 교재발송, 교육진행의 과정을 경험하면서 30명의 예비코치님들을 양성할 수 있었는데요, 이번 FT과정을 통해 임파워링코칭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실습을 이끌어주시고 FT로서의 활동을 응원해주신 이현주코치님께도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처음 공익코칭이 시작될 때 온라인이여서 아쉽기도 했는데, 오늘은 오프라인에서 직접 코치님들을 만나 배움의 마무리를 같이 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쁘고 반가웠습니다.

과정이 진행될 수 있도록 기꺼이 애써주신 오연영, 이은재코치님께도 감사인사 전합니다.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임파워링을 통해 스스로의 잠재력과 원하는 삶을 자각하여 코칭을 일과 삶 속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임파워링FT의 역할이겠지요? 지금의 이 마음으로 앞으로도 시작한 것을 잘 맺어나가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특히나 코치로서 꾸준히 배우고 성장하기를 다짐해봅니다.

개인의 성장과 목표달성을 위한 실질적인 방향을 설정하도록 돕는 오늘성장연구소 박미현코치가 되겠습니다 ^-^/

20240901_233709.jpg


keyword
작가의 이전글평일 낮에 늘어지게 쉬고 쓰는 휴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