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퓨입니다. 올 하반기 애플이 출시하는 제품이 아이폰6S 아이폰7 중에 어떤 제품인지 갑논을박이 많았는데요. 얼마전 9to5Mac에서 아이폰6S 하우징을 유출하면서 그 논란도 이제 끝이날 것 같습니다. 저 또한 7보다는 6S 확률이 높다고 말씀드렸는데요. 현재까지 유출된 정보를 바탕으로 아이폰6S에는 어떤 변화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9to5Mac에서 유출한 아이폰6S 하우징의 모습입니다. (물론 최종본이라고 할 수는 없겠지만 어느정도 신빙성을 둬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일단 외부 디자인은 아이폰6와 동일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애플이 2년 주기로 디자인을 변경하는 정책이 그대로 반영되었습니다.
마이크는 물론이고 스피커, 커넥터, 안테나 밴드까지 모두 동일하게 유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애플은 2년 주기로 제품의 디자인을 교체하는 전략으로 수익율을 높이고, 고객들에게도 신뢰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디자인 변경 모델 - 디자인 동일 스펙 업그레이드 모델이라는 제품 라인업으로 고객들도 어느정도 예상을 하면서 구입할 수 있는 것이죠.
이번 아이폰6S 하우징 역시 디자인은 동일하지만 내부 로직보드의 변화를 볼 수 있는데요. 이번 아이폰6S에는 A9 프로세서 탑재, RAM 증가, 업그레이드 된 모델 등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모뎀의 경우 퀄컴의 MDM9635M 모뎀이 탑재되어 아이폰6의 2배인 최대 300Mbps(3밴드 LTE-A 지원)까지 속도가 빨라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중국쪽 루머(현재는 삭제)를 보면 아이폰6S에 4K 영상 촬영과 240FPS 슬로우 모션 촬영이 가능한 1,2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되며,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2GB RAM, 로즈골드 컬러 추가, 30% 빨라진 터치ID 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스펙적인 부분에서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과 거의 유사한 스펙을 갖추게 된다고 할 수 있겠네요.
위 중국 루머에서도 언급된 것처럼 아이폰6S에서는 로즈골드 컬러의 추가와 스페이스 그레이 컬러의 변화 (좀더 어두운 컬러)와 함께 맥북 12인치와 애플워치에 적용된 포스터치의 적용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절연 테잎 등의 디자인이 바뀌지 않는 점이 아쉬우신가요? 아니면 AP와 RAM, 카메라 업그레이드가 된다는 점이 충분히 매력적으로 느껴지시나요? 전 어짜피 S 시리즈는 업그레이드 모델이기 때문에 현재 루머만 그대로 젹용되어도 충분히 매력적이지 않나하는 생각이 드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