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Tech Trend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퓨 Feb 07. 2018

삼성 갤럭시S9 지금까지 소식들

오늘이 2월 7일이니 이제 MWC 2018 행사가 이제 약 보름 정도의 시간이 남았습니다. 이미 전해드린 것처럼 이번 행사에는 LG전자와 화웨이가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을 공개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삼성전자 갤럭시S9 모델에 이목이 좀 더 집중될 수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이 모델 관련해서 중간 점검을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이미 삼성전자가 언팩 초대장을 배포한 것처럼 이 모델은 2월 25일 공개될 예정입니다. MWC 2018이 26일 시작되기 때문에 기존과 마찬가지로 하루 전 행사를 진행하게 되는 것인데요. 언팩을 통해서 공개한 후 행사장에서 전시를 하기 위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모델은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갤럭시S9, 갤럭시S9 플러스 두 가지 라인업으로 공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두 제품의 차이는 디스플레이의 크기도 있지만 바로 후면 카메라 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플러스 모델의 경우 듀얼 카메라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출처 : 에반블래스]

아무래도 스펙은 어느 정도 예상이 되기 때문에 관심은 디자인과 특화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디자인 관련해서는 에반블래스가 갤럭시S9 렌더링 디자인을 유출했습니다. 최근 몇 년간 사례를 보면 이 정도 시점에서 공개되는 유출 이미지들은 실제 제품과 거의 동일한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더욱 큰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출처 : 에반블래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갤럭시S9 플러스 모델은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었으며, 두 모델 모두 후면 지문인식 센서가 카메라 아래도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에반블래스는 이러한 렌더링 이미지와 함께 이번 모델이 미드나잇 블랙, 라일락 퍼플, 타이타늄 그레이, 코랄 블루 색상 (국가별로 상이)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출처 : 벤자민게스킨]

갤럭시S9 스펙은 5.8인치 QHD (2960 x 1440)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1,200만 화소 후면(슈퍼 슬로 모션 촬영 가능), 8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AKG 튜닝 스테레오 스피커, IP68 방수 방진, 홍채인식, RAM 4GB 이상, 저장공간 64GB 이상, 스냅드래곤 845 (엑시노스 9810), 3000mAh 배터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관심이 가는 부분은 언팩 초대장에서 강조를 한 카메라인데요. 현재 예상은 F1.4 or 1.5~F2.4 가변 조리개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중국 쪽 소식에 의하면 소니 IMX345 센서가 이 모델에 탑재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위 스펙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480fps 슈퍼 슬로 모션 촬영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아직은 제품이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가격을 논하기는 조금 이른 시점이기는 합니다. 일단 참고삼아 외신 소식을 전해드리면 영국 IT 매체인 테크레이더는 갤럭시S9 가격이 789 파운드로 약 120만 원이 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참고로 갤럭시S8 모델은 689파운드였기 때문에 100파운드 (약 15만원) 증가하는 것입니다. 세금 등으로 인해서 영국 출고가가 국내보다 높기 때문에 가격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 모델이 이번 MWC 2018 행사의 주인공이 될 것이라는 것에는 이견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삼성전자가 주인공이 되는 이 행사를 통해서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받을지 현재 유출된 것 외에 어떤 새로움을 보여줄 수 있을지 저도 참관을 할 예정이기 때문에 현장에서 생생한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LG V10 후기 새로운 라인업의 시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