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9일 동시 공개 또는 티징이 예상되는 제품들입니다.
이제 약 2주 뒤면 삼성전자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노트9 모델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미 말씀드린 것처럼 이 모델은 노트 라인업의 존재의 의미에 상당한 영향을 끼칠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 모델과 함께 공개 또는 출시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갤럭시워치 그리고 빅스비 AI 스피커 매그비 모델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삼성전자가 기어S3 후속 모델인 갤럭시워치 소식입니다. 삼성전자가 새로운 스마트워치를 준비 중이라는 것은 꾸준하게 전해져오고 있던 소식인데요. 바로 이 제품이 이번 갤럭시노트9과 함께 공개 및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이 모델의 제품명은 기어S4가 아닌 갤럭시워치 모델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삼성전자가 브랜드 시너지를 위해서 모바일 디바이스의 브랜드를 갤럭시로 통합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삼성전자가 이미 삼성 갤럭시 워치 (Galaxy Watch)라는 상표를 출원한 상태이기 때문에 이러한 주장에 힘을 실어줄 수 있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갤럭시워치 로즈 골드 모델이 삼성전자 북미 사이트에 실수로 올라왔다가 사라지는 해프닝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해당 모델은 42mm 밴드 사이즈와 기어S3 모델에 비해서 좀 더 시계다운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현재 알려지고 있는 스펙은 타이젠 OS, 470mAh 배터리, 빅스비 2.0, 업그레이드된 헬스 코칭 기능 정도입니다. 일단 갤럭시워치 브랜드 변경은 이번 해프닝으로 어느 정도 확인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 제품과 함께 또 하나의 제품이 갤럭시노트9과 함께 공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바로 삼성전자의 첫 번째 AI 스피커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빅스비 2.0을 탑재하고 있으며, 하만 스피커가 탑재되고, 가격은 300달러 수준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의 제품명은 매그비 (MAGBEE)가 될 예정입니다. 이미 국내에서 상표 출원이 되어 있으며, 브랜드 모양의 로고는 딱정벌레 형태가 될 것이라는 소식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지난 17일 전파인증을 받은 제품이 바로 매그비 스피커로 알려지고 있기 때문에 출시는 그리 오래 걸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7 언팩 행사 마지막에 스마트워치 기어S3 티징 영상을 보여주고, 이 모델은 IFA 2016에서 공개한 바 있습니다. 저도 당시 IFA 2016에서 이 모델을 만나보기도 했는데요.
과연 이번 갤럭시워치, 매그비 제품의 경우 동일하게 갤럭시노트9 언팩 행사에서 티징만 하고 IFA에서 공개를 할 것인지, 동시 출시를 할 것인지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는 묶음 판매 등 마케팅 효율을 위해서 동시에 출시할 것이라는 의견이 힘을 받고 있습니다.
만약 언팩 행사에서 함께 공개를 하지 않고 티징만 한다고 해도 약 한 달 사이에 삼성전자의 새로운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그리고 첫 번째 AI 스피커가 시장에 출시가 되는 것인데요. 과연 블루투스를 탑재해 차별화를 하는 S펜을 탑재한 갤럭시노트9 모델과 갤럭시워치, 매그비 제품이 어떤 시너지를 발휘할지 기대를 하면서 기다려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