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익준 Nov 16. 2018

서른에는 어른이 없다

서른은 나에게 어른이었다.

누군가의 나이가 서른이라는 말은

그가 듬직한 어른이라는 뜻이었다.


그들은 무엇이든 안정되어 있었다.

부러워할 만한 가치가 있는 멋진 존재였다.


그랬던 내가 서른이다.

여기 어른은 없었다.


매일 요동치는 생각을 다독이며

잠을 설치는 어린애가 있을 뿐.

내일도 모레도 똑같은 날들이 기다릴 뿐.


혹시 누군가 여기서 어른을 찾는다면,

미리 일러주고 싶다.


"내가 아는 사람이

딱 한번 서른에 가봤는데,

거기 어른은 없었대"

매거진의 이전글 말 맛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