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익준 Nov 07. 2018

선풍기

자주 오르락내리락하는 체온 탓에 사무실에서 난처한 상황이 많았다. 주로 급격하게 더워지는 경우가 많았는데, 뇌가 정지하는 기분이었다. 여름에 더 심하긴 했지만, 계절과 상관없이 무방비로 체온의 공격을 받았다.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 사무실에 작은 선풍기를 장만했다.


선풍기는 탁월한 선택이었다. 체온이 급상승하면 전원을 켰고, 바로 제정신을 찾을 수 있게 되었다. 센스있는 비서를 둔 기분이랄까. 체온변화의 성수기인 여름이 끝나면 분해해 날개를 닦아주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네가 매번 수고가 많다. 


퇴사하면서 선풍기도 함께 집으로 돌아왔다. 이상하게도 집에서는 급격한 체온변화가 사라졌다. 선풍기도 할 일이 점점 줄어들었다. 

어느 무료한 오후였다. 책상에 앉아있는데 문득 실내가 더워졌다. 선풍기를 틀었다. 몇 분 되지 않아 덜덜거리며 진동이 심해진다. 아니 얘가 왜 이래. 아무래도 모터에 문제가 생긴 모양이다. 신경질을 내며 선풍기를 꺼버렸다. 


이내 선풍기에게 미안해졌다. 네가 열심히 일한 거 말고는 무슨 잘못이 있겠니. 몇 년이나 고생하다가 이제 좀 쉬겠다는데, 미안하다.


선풍기는 대답이 없었다. 내 쪽을 바라보고 있을 뿐이었다. 한참 마주보다 시선을 거두었다. 알았다. 너도 좀 쉬고, 나도 좀 쉬자. 



_

새 책 <가끔은 조용하고 어둡고 싶은거야>에 수록된 글입니다.
11/27까지 텀블벅 펀딩 진행 중입니다.

https://tumblbug.com/ikcloud

매거진의 이전글 새해의 끝에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