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K자동차 Jan 26. 2024

“3천만원대 테슬라 나온다” 모델 2, 내년 6월 출시

로이터통신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테슬라가 ‘레드우드(Redwood)’라는 코드명으로 알려진 중저가 범위의 새로운 전기차 모델을 내년 6월부터 생산할 계획입니다. 이 차량은 기존의 모델 3보다 더 작은 크기의 소형 크로스오버 모델로, '모델 2'로 불릴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입니다.

이 새로운 전기차는 중국의 BYD 등과 같은 저가 전기차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것으로 보이며, 주당 약 1만 대의 생산량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이전에 25,000달러짜리 테슬라 차량을 만들겠다고 발표한 바 있으며, 현재 테슬라의 가장 저렴한 모델인 모델 3의 시작 가격은 미국에서 약 39,000달러(약 5200만 원)입니다.

이번 로이터 보도는 모델 2의 출시 일정과 예상 생산량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또한, 테슬라가 지난해 새 모델의 생산을 위해 부품 및 공급업체에 견적을 요청하고 경쟁 입찰에 참여하도록 했다고 밝혔습니다.

테슬라는 이 새로운 모델을 미국의 텍사스 공장과 독일의 베를린 공장에서 생산할 계획이며, 더 저렴한 아시아 시장을 위한 생산 설비를 갖추기 위해 인도에 공장 설립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작가의 이전글 '김정은'이 선택한 신차,벤츠 SUV 'GLS 60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