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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Brian 손주부 Jul 18. 2024

동양 사주팔자 관점에서 엔비디아 분석해 줘.

피처링 Claude AI 

제목 그대로 인공지능에게 동양 철학을 이용해서 엔비디아 분석을 요청했고 그에 따른 결과입니다. 그냥 재미로 읽어주세요. 도와준 인공지능은 Claude입니다. 


"동양 사주팔자의 관점에서 엔비디아(NVIDIA)를 분석하는 것은 흥미로운 접근법입니다. 이런 분석은 전통적인 동양 철학과 현대 기업을 결합하는 독특한 시도가 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분석해 볼 수 있겠습니다:


1. 창립 시기: 

엔비디아는 1993년 4월에 설립되었습니다. 이 시기는 봄으로, 양(陽)의 기운이 상승하는 때입니다. 이는 새로운 시작과 성장의 기운을 상징합니다.


2. 오행(五行) 분석:

- 기술 기업으로서 엔비디아는 '금(金)'의 성질을 가집니다. 금은 혁신과 날카로움을 상징합니다.

- 반도체 산업은 '화(火)'의 요소도 포함합니다. 이는 변화와 열정을 나타냅니다.


3. 천간(天干)과 지지(地支):

엔비디아의 설립 연도인 1993년은 계유년(癸酉年)입니다.

- 계(癸)는 물의 기운으로, 지혜와 적응력을 상징합니다.

- 유(酉)는 금의 기운으로, 정밀함과 완성도를 나타냅니다.


4. 운세 흐름:

- 초기에는 도전과 어려움(水克火)이 있었을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안정과 성공(金生水)의 기운이 강해졌을 것입니다.


5. 미래 전망:

- AI와 메타버스 시대의 도래는 엔비디아에게 '목(木)'의 기운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목생화(木生火)의 관계로, 더욱 큰 성장이 예상됩니다.


이러한 분석은 전통적인 동양 철학을 현대 기업에 적용한 하나의 해석일 뿐이며, 실제 기업의 성과나 전망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분석이나 다른 측면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말씀해 주세요."


제가 경주산소시직을 만든 배경에는 동양철학이 있습니다. 기업에는 다양한 이해관계자 (Stakeholders)가 있는데, 이들에게 골고루 잘하는 기업이 결국에는 잘 될 거라는 믿음 때문입니다. 경영진의 이익만 챙겨도 안되고, 주주의 이익만 챙겨도 안되고, 회사의 이익만 챙겨도 안됩니다. 경영진, 주주(투자자), 소비자, 직원, 지역사회, 협력업체 모두에게 골고루 이익이 돌아가야 기업이 지속 가능하다는 사실은 다양한 사례로 알 수 있습니다. 


보잉이 망해가는 이유는 주주 이익 극대화를 위해 협력업체를 쥐어짰기 때문이고, 

나이키가 망해가는 이유는 중간 도매상의 역할을 무시했기 때문이고, 

우리나라 주식 시장이 점점 어려워진 이유는 주주(투자자)의 이익을 오랫동안 무시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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