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구불시착 김택수 Jan 27. 2019

작가가 될 수 있을까

옥장판

작가가 될 수 있을까

나는 작가가 될 수 있을까?

나 혼자만이 "나 작가야 작가라니까?!" 우기는 거 말고

나를 아는 사람들이 인정해 주는 작가.

사실,

나는 남들이 나를 작가라고 인정해주고 불러주는 것에 크게 관심을 두지 않았다

그렇게 불려야만 해! 라는 것도 없고

그렇게 불러준다 해도 내가 너무 부끄러웠고

나 스스로도 내가 작가라고 생각하지 않아왔다

또한

사진이든 글 이든 독립출판이든 내 만족이 컸기 때문에

그렇게 불릴 거라고 생각도 하지 않았었다

그런데 요즘은 작가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오랜 시간 혼자 사진을 찍어왔는데 내 사진을 좋아해 주는 사람들이 점점 생기고 독립출판을 하게 되고

북마켓에 작가로 참여 하게 되고 내 사진으로 만든 결과물들이 팔리고 하는

어찌 보면 내 생에 최대의 사건을 경험하면서 말이다

그리고

혼자 끄적끄적 하기만을 좋아했지 내가 글을 쓸 거라고는 생각도 못 했는데

어느새 보니 글쓰기 모임도 하고 출판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프로 사진작가, 글 작가분들에게는 발끝도 못 따라가겠고 모든 사람들이 내 사진과 글을 좋아해 주지는 않겠지만

내 사진과 글을 좋아해 주시는 분들께 감사하고 부끄럽지 않기 위해서,

내 스스로도 부끄럽지 않기 위해서라도

작가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는 요즘이다.

나는 작가가 될 수있을까. 




by 옥장판

instagram  @p.s.k

매거진의 이전글 ​저는 옥장판을 팔지 않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