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구불시착 김택수 Mar 30. 2019

죽고 싶어요_ 살고 싶다는 절박한 외침

by 블루미

죽고 싶어요_ 살고 싶다는 절박한 외침


나는 이렇게 힘들고 죽고만 싶은데

세상은 아무 변함도 없이 잘만 돌아가는 게 짜증이 났다. 괴로웠다

내 현실은 온통 잿빛인데

하늘은 오늘따라 왜 저렇게 푸르른지

저들은 왜 또 저렇게 즐거워 보이는지


차라리 죽고 싶다고 소리치고 싶었다.

그렇게라도 누군가가 나의 절박함을 알아봐주길 바랐다

나는 절실하게 이 생이 멈추기를 바라면서도

한편으로는 누군가가 나를 이 늪에서 꺼내주기를 바랐다

내 왼팔에 들어찬 상흔도 그 절박함의 일부였다

하지만 그들은 왜 내가 스스로를 상처 입히게 되었는지

그 과정과 이유는 궁금해 하지 않았다

대신 나에게 혐오와 이질감, 가벼운 호기심과 동정이 뒤섞인 시선을 던졌고

찡그린 표정으로 나를 나무랐다

그 순간 나는 완벽하게 이방인이 되었다


전선과 밧줄을 보러 가게에 들어갔다

괜히 다른 사람들을 의식하며

행여나 그들이 이상하게 생각하지는 않을까 두려웠다

길이와 두께가 충분한지 살펴보는 와중에

그 두려움의 이면에서는

누군가 나를 말려주기를 바랐다

누군가 내 마음을 알아주기를 바랐다

내 이야기를 들어주기를 바랐다

나를 따뜻하게 위로해주기를 바랐다

나를 살려주기를 바랐다


그래, 나는 절박하게 살고 싶었던 거다

너무너무 무서웠지만 이 고통에서 벗어나고 싶었기에

눈을 뜨고 있는 것보다 감고 있는 순간이 행복했기에

그렇기에 나름의 유일한 탈출구를 찾았던 것이었다

그 때 나는 살고 싶다고 누구보다도 강하게 열망한 사람이었다

결국 나의 절박함과 절실함은

같은 말이었다





by 블루미

instagram @blueme._

매거진의 이전글 한 사람정도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