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매일묵상

Proverbs 29

2025.07.22.(화)

by 더디지만 우아하게

26. Many seek an audience with a ruler, but it is from the Lord that one gets justice.


내가 특히 주의해야 할 말씀이다. 참으로 고마운 이들이 많다. 떠도는 인생임에도 어디로 가든지 예상하지 못한 사람들의 환대와 호의로 주님은 내 삶을 지켜주셨다. 내가 준 것은 초라한 한 줌의 마음뿐인데... 낯선 나에게 자신의 삶과 꿈을 내어준 이들이 있다. 그들을 보며 최선을 다짐할 때가 있다. 그리고 어려움 속에 떠오르는 얼굴들이 있다. 주님 주신 생명 안에 홀로 왔다 홀로 떠나는 인생에서 생각나는 이들이 많아 참 감사하고, 무엇보다 내 최선과 환란 중의 시선이 그들을 향하지 않아 감사하다. 부모님과 가정을 책임지고자 선교를 향한 부르심에 눈물로 저항하던 20대의 어느 날, 주님은 나에게 '내가 너희 부모님을 책임지는 것과 너의 힘으로 부모님을 책임지는 것 중에 무엇이 더 좋겠느냐... 너희 부모님도 나의 사랑하는 자녀란다'라는 마음을 주셨다. 많이 울었고 고된 반항도 멈췄다. 고맙고 소중한 이들에게 은혜를 갚는 일도 주님께 맡긴다. 어려움을 피하고자 은혜를 구하는 일도 주님께 맡긴다.


주권자에게 은혜를 구하는 자가 많으나 사람의 일의 작정은 여호와께로 말미암느니라(잠 29:26)


https://www.youtube.com/watch?v=AQoTOab7zmA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