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매일묵상

Isaiah 43

2025.08.07.(목)

10. “You are my witnesses,” declares the Lord, “and my servant whom I have chosen, so that you may know and believe me and understand that I am he. Before me no god was formed, nor will there be one after me.


하나님은 우리를 증인으로 택하셨다. 누군가를 증인으로 부른다는 건 그 사람이 보고 듣고 경험한 것을 그대로 증언할 거란 전적인 신뢰가 전제되어 있다. 즉, 증인이 내 평판과 유무죄 여부 등을 결정할 수 있는 권한을 위임함을 뜻한다.


나는 하나님의 증인이다. 예수님이나 사도처럼 법정에서뿐만 아니라 매일 삶에서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증거하는 증인이다. 그런 내 말과 생각과 행동이 다른 사람들로 주님과 멀어지게 한다면 나는 거짓 증인이요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는 자임을 기억하며 진실된 증인의 삶을 위해 매일 하나님을 보고 듣고 그분과 동행하길 기도해야겠다.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는 나의 증인, 나의 종으로 택함을 입었나니 이는 너희가 나를 알고 믿으며 내가 그인 줄 깨닫게 하려 함이라 나의 전에 지음을 받은 신이 없었느니라 나의 후에도 없으리라(사 43:10)


https://youtu.be/uaXSx9F3XWM?feature=shared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Isaiah 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