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근원 에너지, 기쁨 그 자체이다

<유쾌한 창조자> 자각편 , 제리&에스더 힉스 지음, 나비랑북스 출판

by 여행하는 그리니

근원 에너지가 그대로 뻗어 나와 물리적으로 표현된 존재가 바로 당신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영원한 근원 에너지의 흐름이 당신에게 그리고 당신을 통해서 흐르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근원에너지가 바로 진정한 당신 자신입니다. 이 근원의 흐름은 당신이 현재 당신 자신으로 알고 있는 물리적 존재가 태어나기 전부터 흐르고 있었습니다. 근원의 흐름은 당신이 죽음을 맞이하는 순간까지 계속 흐를 것입니다. 모든 살아있는 생명체, 동물, 인간 또는 행성은 모두 죽습니다. 예외는 없습니다. 그러나 진정한 우리들 자신인 영은 영원합니다. 그러한 영의 관점에서 보면, 죽음이란 영원한 영이 단지 자신의 관점을 바꾸는 하나의 전환일 뿐입니다. 만약 이 물리적 몸 안에서 살아가는 당신이 의식적으로 그러한 영에 연결된다면, 당신은 본질적으로 영원해지며 어떠한 종말도 결코 두렵지 않게 됩니다. 영의 관점에서는 종말이란 아예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지요. 당신이란 존재는 결코 끝나지 않습니다. 당신은 영원한 의식이니까요.


안도감의 본질은 당신이 근원의 웰빙을 부정하는 저항적인 생각을 내려놓고 근원을 더 많이 허용해 주는 생각으로 대체할 때 찾아오는 완전히 이완된 상태의 편안한 느낌입니다. 실상 근원의 웰빙 흐름은 언제나 당신을 통해서 흐르고 있습니다. 그 흐름을 당신이 허락하면 할수록 당신의 기분은 더 좋아지게 됩니다.


누구든지 어떤 소망을 품는 이유는, 그 소망이 실현되면 기분이 더 좋아질 것이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이외에 다른 이유가 없습니다. 바라는 것이 물질적인 대상이나 건강 상태, 관계, 조건 또는 상황이든 상관없이, 모든 소망의 핵심에는 기분 좋게 살고 싶다는 바람이 있습니다. 따라서 삶에서 성공의 기준은 돈이나 지위 또는 명예 같은 것이 될 수 없습니다. 성공의 기준은 절대적으로 삶에서 당신이 느끼는 기쁨의 양에 있습니다.

당신이 살아가는 삶의 토대는 당신의 절대적 자유이며, 삶의 결과는 확장과 성장입니다. 하지만 당신 삶의 목적은 기쁨입니다. 당신의 성장은 기정된 사실이기에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소망의 물리적인 구현이 삶의 주요한 이벤트가 아닙니다. 진실로 중요한 것은 언제나 삶의 매순간 자신이 얼마나 많은 기쁨을 느끼면서 살고 있는가에 관한 것입니다. 달리 표현하면, 당신이 다양성으로 넘쳐나는 이 물리적 환경 속으로 들어오면서 품었던 의도는, 대조를 통해서 자신의 독특한 소망을 정의하고, 이 세상을 창조해낸 근원 에너지에 연결됨으로써 그 에너지를 당신의 주의가 집중된 대상을 향해서 흘러 보내겠다는 것이었습니다. 당신의 주의가 집중된 소망이 중요해서가 아니라, 소망에 의해 호출된 근원 에너지가 당신을 통해 흐르는 순간에 느끼는 감미로운 생명력과 기쁨이야말로 당신이 존재하는 진정한 이유이기 때문입니다.

기억하세요. 당신은 근원 에너지가 그대로 뻗어나와 물리적으로 표현된 존재라는 것을. 그렇기에 당신이 근원과의 연결을 완전히 허락할 때 당신은 기분이 좋아지고, 허락하지 않을 때는 기분이 나빠집니다. 당신은 언제나 순수한 긍정적 에너지인 근원 에너지입니다. 당신은 사랑입니다. 당신은 본성적으로 좋은 것을 기대하는 낙천주의자입니다. 당신은 자기 자신을 존중하고 사랑합니다. 마찬가지로 다른 이들도 존중하고 사랑합니다. 그리고 당신은 본성적으로 감사하는 존재입니다.

감사와 자기 사랑은 당신이 의식적으로 되살려낼 수 있는 당신의 가장 중요한 특성입니다. 당신 자신과 다른 이들에게 감사할 때의 진동은 우리가 이제껏 온 우주를 통틀어 관찰해왔던 것들 중에서 당신의 근원 에너지에 가장 가까운 진동 주파수입니다.


- <유쾌한 창조자> 자각편 , 제리&에스더 힉스 지음, 나비랑북스 출판




나는 매 순간 진동하는 '진동적 존재'이다. 물리적 환경 속에서 체험하는 모든 것, 모든 생각들도 진동하고 있다. 끌어당김의 법칙이란 자신과 비슷한 진동을 가진 것을 끌어당기는 것을 말한다.

기분이 좋다는 것은 근원에너지와 더 많이 연결되어 진동한다는 것이다. 기분이 나쁘다는 것은 근원에너지와의 연결에 저항하며 진동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노력이 필요하고 힘이 든다. 근원에너지와 완벽하게 연결된 상태에서 진동할 때는 전혀 애쓰지 않아도 된다. 힘이 들지 않기 때문에 기분이 좋다. 내 본연의 모습이 바로 근원 에너지 그 자체이기 때문에 다른 어떤 것이나 상태가 될 필요가 없다. 있는 그대로 존재하면 기쁨을 느낄 수 있다.


소망을 삶 속에서 실현시키고 싶다면 그 소망과 조화를 이루는 주파수로 자신을 진동시키면 된다. 가장 쉬운 방법은 소망이 이미 이루어졌음을 알고 그것을 누리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는 것이다. 이미 그 소망이 이루어졌다면 나는 어떤 기분으로 어떻게 삶을 살고 있을까. 그것을 상상하고 그대로 살면 된다. 이미 소망하는 것이 모두 이루어졌다. 나는 그것을 누리는 기쁨을 상상하고 즐기기만 하면 된다. 만족감, 낙관적 기대감, 삶에 대한 열의, 기쁨의 감정이 가득하다.


나는 근원 에너지가 그대로 뻗어나와 물리적으로 표현된 존재이다. 근원 에너지가 바로 진정한 나 자신이다. 진정한 나 자신인 영(근원 에너지)은 영원하다. 영의 관점에서 죽음(종말)은 아예 존재하지 않는다. 나란 존재는 결코 끝나지 않는다. 나는 영원한 의식이다. 그 사실을 철저히 깨닫고 이해한다면 근원 에너지가 나 자신이 되어 완전히 이완된 편안한 느낌, 어떠한 불안의 감정도 없는 평화로운 상태로 삶을 허용하게 된다. 내가 할 일은 오직 근원 에너지와 하나임을 느끼고 영원한 의식으로서 기쁨을 느끼며 존재하는 것이다.


모든 소망의 핵심에는 '기쁨'이 있다. 돈, 명예 등은 기쁨을 얻기 위한 수단이지 목적이 아니다. 소망의 최종 목적지는 이유 없는 기쁨, 한 점의 슬픔도 없는 완전한 기쁨이다. 그리고 그 기쁨은 이미 내 안에 가지고 있는 타고난 것이다. 근원 에너지 자체가 품고 있는 기본값이다. 나는 그 근원 에너지와 완전히 연결되어 있다. 돈이나 명예를 얻는 것은, 즉 소망의 물리적 구현은 삶의 중요 이벤트가 아니다. 최종 목적지도 아니다. 중요한 것은 '언제나 삶의 매순간 자신이 얼마나 많은 기쁨을 느끼며 살고 있는가'이다. 소망이 무엇인가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 이 세상을 창조한 근원 에너지가 나를 통해 흐르는 순간에 느끼는 감미로운 생명력과 기쁨이 내가 존재하는 진정한 이유이다. 언제 어디서 무엇을 하든 근원 에너지를 느끼고 그것과 하나되어 지금 이 순간에 존재하며 집중할 때 우리는 살아있음의 기쁨과 생생함을 누릴 수 있다. 근원 에너지, 순수한 의식으로 존재한다면 우리는 삶의 모든 것들에서 영원한 기쁨을 누릴 수 있다.


유쾌한 창조자가 된다는 것은 삶을 창조하는 창조자가 되어 기쁘고 즐겁게 모든 것을 누리는 것이다. 나 자신이 한계를 가진 개별적인 존재가 아니라 근원 에너지와 하나인 전체, 완전하고 무한한 존재, 의식 그 자체임을 깨닫고 무엇이든 창조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다. 그것을 진정으로 깨닫는다면 소망은 이미 이루어졌음을 알고 기쁨 그 자체가 되어 존재할 수 있다.


나는 근원 에너지, 기쁨 그 자체이다. 그러므로 내가 할 일은 오직 그 기쁨의 존재가 되도록 스스로를 허용하는 것이다. 삶이 기쁨으로 가득 하도록 있는 그대로 내맡기면 된다. 나의 소망은 이미 이루어졌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삶의 의미와 목표를 스스로 창조하는 즐거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