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삶'이라는 게임을 재미있게 즐기기 위해 왔다

<옴니, 자기사랑으로 가는 길> 존 페인 지음, 나비랑 북스 출판

by 여행하는 그리니

이것은 당신이 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당신은 다른 누군가를 만족시킬 만큼 스스로를 향상시키기 위해 이곳에 온 것이 아닙니다. 당신은 ‘삶’이라고 불리는 게임을 마스터하기 위해 이곳에 온 것입니다. 너무나도 인기가 많은 이 게임은 ‘지구’라고 불립니다! 당신이 이 게임을 진정으로 재미있게 즐기는 것보다 더 중요한 일은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우주의 법칙은 사랑의 법칙입니다. 모든 것은 이 법칙 안에 존재하며, 이 법칙으로부터 창조되었습니다. 사랑은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온전히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사랑은 허용입니다. 사랑은 당신이 진정한 자신의 모습으로 되는 것을 허용하는 것이며, 똑같은 권리를 다른 모든 사람에게도 허용하는 것입니다. 우주는 창조의 공간이자 경험의 공간인데, 당신은 자신을 경험하기 위해 이곳에 오기로 선택했습니다.


당신은 비물리적 존재가 물리적으로 확장된 모습이라고 이미 말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은 세상을 창조하는 순수한 신의 에너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고군분투하는 이유는 자신이 인간의 경험을 하고 있는 영혼이라는 사실을 잊어버리고, 그 대신 지구에서 경험하는 자신의 모습을 자신의 전부라고 생각하는 망상에 사로잡혀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더 위대한 부분인 당신의 내면존재, 당신의 영혼은 지구에서의 삶을 마스터하겠다는 의도를 이미 그전에 세웠습니다. 지구 경험을 마스터한다는 것은 두려움 너머로 나아가면서 기쁨에 넘치는 풍요로운 삶을 살아가는 것이 수반됩니다.

생각은 모든 창조의 토대입니다. 당신은 자신의 경험을 창조하는 사람이며, 인생에서 어떤 경험을 할지 결정하는 것은 당신의 생각입니다. 에너지는 생각을 따릅니다. 그리고 물질은 에너지가 응축된 것입니다. 따라서 물질세계에서 모든 것은 생각의 결과입니다. 당신의 전체 세계, 살아있는 것 같고 진짜 존재로 보고 있는 그 세계는 에너지이며, 에너지가 생각에 의해 형태로 응축된 것입니다. 그 세계는 당신이 만들기를 원하는 한 진짜처럼 됩니다.


-<옴니, 자기사랑으로 가는 길> 존 페인 지음, 나비랑 북스 출판




이것은 당신이 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당신은 '삶'이라고 불리는 게임을 마스터하기 위해 이곳에 온 것입니다.
당신이 이 게임을 진정으로 재미있게 즐기는 것보다 더 중요한 일은 없습니다.


'인생은 가까이에서 보면 비극이지만 멀리서 보면 희극이다' 라는 말이 있다. 우리는 인생을 살면서 몸과 마음이 자신이라고 착각하면서 고군분투한다. '자신이 인간의 경험을 하고 있는 영혼이라는 사실을 잊어버리고, 지구에서 경험하는 자신의 모습을 자신의 전부라고 생각하는 망상에 사로잡혀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러한 망상은 전체를 보지 못하고 표면적인 것에만 정신이 팔려있기 때문에 일어나는 비극이다. 시야를 확장해 전체를 바라보면 세계와 우주 전체가 곧 '나'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나는 세계와 우주 전체를 창조한 창조자이다. 비물리적 존재가 물리적 존재로서의 자신을 경험하기 위해 이 곳에 있는 것이다.


영화나 드라마 속에 펼쳐지는 일들이 모두 스크린 위의 허구인 것처럼 우리의 삶도 모두 허상에 지나지 않는다. 그러나 온갖 것들이 다 일어나도 스크린은 변하지 않는다. 그 위에 어떤 허구와 허상의 이야기가 펼쳐지든 순수한 참자아는 변하지 않는다. 오히려 참자아인 '나'는 그 허구와 허상의 이야기를 재미있기 즐기기 위해 지구라는 곳에 태어났다. 그렇지 않으면 하얀 스크린은 하얀 스크린일 뿐 어떤 것도 새롭게 경험할 수 없이 텅 비어 있을 뿐이기 때문이다.


내가 할 중요한 일은 이 허상의 이야기, 가상의 '삶'이라고 불리는 게임을 마음껏 재미있게 즐기는 것이다. 허깨비같은 두려움을 벗어던지고 기쁨에 넘치는 풍요롭고 신나는 '지구 경험'이라는 게임, '삶'이라는 게임을 마음껏 즐기는 것이다. 멀리서 지긋이 바라보면 모든 일은 희극의 한 순간이다.


당신은 생각하는 대로 된다. 삶이라는 게임을 진정으로 재밌게 즐기고 싶다면 그런 자신을 생각하면 된다. 모든 일은 삶이라는 게임에서 내가 창조하는 이벤트이자 놀이이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처럼 삶이라는 게임은 내가 생각하는대로 펼쳐진다. 어떤 삶을 창조하고 어떤 나를 창조할지는 스스로에게 달렸다. 창조하는 것은 영혼의 본성이다. 당신은 경험을 창조하게 되어 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참자아는 온전하고 완전하며 영원한 무한한 있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