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어당김의 법칙은 과학이다

<퀀텀 시크릿>

by 여행하는 그리니


38387849618.20230518071005.jpg?type=w773


끌어당김의 법칙 - 파동이 바뀌면 현실이 바뀐다


여러분은 끌어당김의 법칙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소원을 상상하면 꿈이 이뤄지고 좋은 생각은 좋은 일을 끌어당기고, 부정적인 생각은 안 좋은 일을 끌어당긴다는 법칙이 미신이고 허무맹랑한 소리라고 생각하신다면 이 책을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저자 다카하시 히로카즈는 런던 대학교에서 물리학을 공부하고 양자뇌 이론을 근거로 양자역학을 응용한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연구한 양자역학 코치입니다. 그는 끌어당김의 법칙 및 시크릿의 원리에 대해 과학적인 근거를 들어 설명하고 있는데요. 그가 설명하는 끌어당김의 법칙을 이용한 현실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동이 같은 물체가 공명해 현실이 바뀐다


흔히 '나는 그 사람과 기가 맞아, 또는 나는 그 사람이랑 기가 안 맞아' 라는 말을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기'란 양자역학의 관점에서 말하면 생명체가 발산하는 전자기장의 에너지를 말합니다.


우주에 있는 모든 물질의 근본은 에너지로 이뤄져 있으므로 '기'는 생명체가 발산하는 에너지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가 에너지라고 하면 E=hv 의 공식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E는 에너지, h는 플랑크 상수로 값이 일정, v는 주파수를 말합니다. 즉 에너지는 주파수에 비례합니다. 기란 에너지를 의미하므로 기가 맞다, 맞지 않다 라는 말은 파장이 맞다, 파장이 맞지 않다 와 같은 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파수가 높다 -> 파장이 짧다.


주파수가 낮다 -> 파장이 길다



모든 물질은 원자로 구성돼 있고, 원자는 물질 고유의 주파수로 진동합니다. 주파수는 1초 동안 진동하는 횟수를 말하며 진동수라고도 합니다.


이 진동때문에 생기는 움직임을 '파동'이라고 하며, 인간을 포함한 모든 물질은 고유의 파동을 발산합니다. 주파수는 진동으로 발생하는 물결의 움직임을 수치화한 것이고, 파동은 물결의 움직임이나 변화의 과정을 뜻합니다. 일반적으로, 모든 것은 진동하며 파동을 발생한다고 생각해도 좋습니다. 우리의 몸을 포함한 모든 것은 진동합니다. 파동은 음파, 뇌파, 전파, 중력파, 지진파, 해일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1918년 노벨 물리학상을 받은 독일의 물리학자 막스 플랑크는 "모든 것은 진동이며 그 영향이다. 현실에 어떤 물질도 존재하지 않는다. 모든 것은 진동으로 이뤄져 있다"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한마디로 모든 것은 진동합니다.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저도,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도 진동하고 있고 파동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보통 누군가와 파장이 맞는다, 파장이 맞지 않는다 라는 말을 하는데, 파장이 맞으면 공명현상을 일으켜 금세 거리감이 줄어들고 친밀해집니다. 몇번 보지 않았는데도 친근하고, 어디선가 만난 적이 있는 듯한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좋아하는 취미가 비슷하거나 생각의 파동이 비슷해 말이 잘 통합니다.



공명현상은 '물체가 고유 진동수와 같은 외부 진동의 자극을 받으면 진폭이 커지는 현상'으로 물리학에서는 공진이라고도 합니다. 포도주 잔의 고유 진동수와 같은 주파수로 소리를 내면 공진이 일어나 포도주 잔이 꺠져버립니다. 현수교와 같은 고유 진동수로 바람이 불면 현수교가 무너지기도 합니다.


사실 세상은 같은 파장이나 파동을 가진 것이 공명해 물질화돼있습니다. 예를 들면, 같은 파장을 가진 심장 세포끼리 서로 끌어당겨 심장이 되고, 폐 세포끼리 서로 끌어당겨 폐가 됩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 글을 읽으면서 공감이 되고 끄덕끄덕하신다면 여러분은 저와 함께 이 책에 공명하고 있는 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끌어당김의 법칙도 파로 이 공명의 법칙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끌어당김의 법칙이란 플러스 파동은 플러스 현상을 끌어당기고, 마이너스 파동은 마이너스 현상을 끌어당긴다는 법칙입니다. 즉, 우리가 발산하는 주파수나 파동에 공명해 현실이 창조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매일 즐겁고 행복하게 지내면 만사가 원활히 진행될 것이라는 상상은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우연히 좋은 인연을 끌어당기거나 우연히 좋은 일이 일어나는 경험은 다들 있을 것입니다.


반대로 무엇인가 안 좋은 일이 있어 불안할 때 물건을 잃어버리거나 지갑이 없어지거나 더 안 좋은 일이 계속되었던 경험은 없었는지 한번 생각해 보세요. 예민하고 불안해할 수록 안 좋은 일이 현실화되는 것이 바로 파동의 법칙입니다.


감정이나 의식, 생각은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존재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감정, 의식, 생각도 소립자처럼 진동하는 에너지입니다. 그리고 세상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에너지가 매우 많습니다. 예를 들어 라디오 방송국은 수많은 라디오 전파를 보내고, 우리는 듣고 싶은 채널에 주파수를 맞추어 원하는 프로그램을 듣습니다. 이 또한 전자기파 에너지입니다.


그러면 현실세계를 바꾸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바로 의식의 채널을 바꾸면 됩니다. 현실세게에서도 의식의 채널이나 감정의 주파수를 목적에 맞추면, 그 의식의 에너지나 감정의 에너지와 공명해 같은 현상을 끌어당기기 때문입니다.



저 또한 이런 경험을 수없이 했습니다. 아침에 웃으며 하루를 시작하고, 사람들에게 친절한 말과 행동을 하려고 노력할 때는 모든 일이 술술 잘 풀립니다. 생각지 못했던 행운이 생기기도 하고, 기대하지 않았던 결과를 얻기도 합니다. 그러나 모든 것에 부정적인 생각을 갖고 우울하거나 기분나쁜 감정을 가지고 있을 때는 안 좋은 일이 한꺼번에 몰려오거나 실망하는 일들이 이어집니다.


이처럼 모든 현상과 사건은 자신이 발산하는 파동이나 주파수와 공명해 일어나는, 자기가 원인이 돼 일어나는 일입니다.

인생이 잘 풀리지 않는 사람은 모든 일을 남이나 환경탓으로 돌립니다. 반면 인생이 잘 풀리는 사람은 모든 일을 자기가 원인이며, 자기 책임이라고 생각하고 본인의 생각을 바꾸려고 합니다. 여러분은 어느쪽입니까? 현실을 바꾸고 싶다면 먼저 자신의 태도와 사고 방식, 의식과 감정을 바꿔야 합니다. 그것들은 눈에 보이지 않는 세계이고, 주파수이며, 파동입니다. 그러나 분명히 에너지를 갖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현실을 바꾸고 싶다면 당신이 발산하는 주파수, 파동, 에너지를 바꾸면 됩니다. 이것이 바로 끌어당김의 법칙입니다.



그리고 이 끌어당김의 법칙이 우리의 말과 행동과 결합하면 강력한 에너지를 발휘하여 우리의 소원을 현실로 끌어당겨 옵니다. 우리의 말과 행동은 생각과 감정보다 더 강력한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것들이기 때문입니다. 다음 시간에는 우리의 말과 행동을 어떻게 결합하면 끌어당김의 법칙을 활용하여 원하는 것을 현실에서 얻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뇌과학이 말하는 건강에 가장 치명적인 습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