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일산백병원, 환자경험 우수 부서 시상

정형외과·산부인과·9B병동 수상

by 일산백병원

일산백병원, 환자경험 우수 부서 시상… 정형외과·산부인과·9B병동 수상


환자경험 시상식 타이틀.jpg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최원주)이 5월 13일 병원 대강당에서 개최된 연석회의에서 ‘2025년 1분기 환자경험 우수부서 시상식’을 열고, 환자 중심의 진료 문화를 선도한 부서와 교원을 선정해 격려했다.


이번 시상은 외래 및 입원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만족도 조사 결과와 병원 내 환자경험 향상 활동 실적을 반영해 이뤄졌다.


외래 진료 부문에서는 정형외과가, 입원 진료 부문에서는 산부인과가 각각 우수 진료과로 뽑혔다. 두 진료과는 환자 응대 태도, 진료 만족도, 접근 편의성 등 다방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환자경험시상식2.jpg
환자경험시상식1.jpg
환자경험시상식4.jpg
환자경험시상식3.jpg


입원 병동 중에서는 9B병동이 가장 뛰어난 환자 경험을 제공한 병동으로 선정됐다. 입원 중 직접 경험한 환자들의 높은 만족도가 반영돼, 운영 역량과 서비스 품질을 입증했다.


‘회진 알림톡 우수 교원’에는 외과 김재일 교수가 이름을 올렸다. 김재일 교수는 회진 예정 시간을 환자에게 사전 안내하는 ‘회진톡’ 발송률이 최고를 기록하며, 환자와의 적극적인 소통 노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관련해 최원주 원장은 “진료의 질만큼 중요한 것이 환자경험”이라며 “모든 부서가 환자를 중심에 두는 진료 문화를 함께 만들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환자경험혁신센터(센터장 구해원)는 정기적인 설문조사와 분석을 통해 환자 중심의 진료 환경을 확산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환자경험 향상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글: 일산백병원 홍보실 송낙중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절개 없이 심장을 살리는 캡슐, 무전극선 심박동기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