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산백병원 Jan 23. 2024

1년간, 105만 명이 봤다! 일산백병원, 네이버포스트

대학병원 교수진 참여, 27개 진료과 건강정보 연재

일산백병원, 2023 네이버 포스트 '100만 뷰' 기록

- 1년간, 105만 명이 봤다! "췌장암 의심증상 6가지" 조회수 1위 기록  

- 대학병원 교수진 참여, 27개 진료과 건강정보 연재


https://post.naver.com/ilsanpaik100

일산백병원 네이버 포스트 첫 화면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운영하는 네이버 포스트 조회수를 분석한 결과 2023년 한 해 동안 105만 4,716회를 기록했다. 월평균 8만 7천 명, 하루평균 3천여 명이 일산백병원 건강 콘텐츠를 구독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콘텐츠는 일산백병원 소화기내과 이윤석 교수의 도움말로 제작한 '췌장암 의심증상 6가지'가 차지했다. 현재 이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는 86만 뷰를 기록 중이다.


그밖에 ▲위치마다 다르다! 복통 위치별 의심증상(소화기내과 강석인 교수) ▲이런 두통증상은 뇌종양 신호(신경외과 손문준 교수) ▲찬바람만 스쳐도 아프다! 통풍 유발음식(류마티스내과 구본산 교수) ▲디스크 환자에게 나쁜운동 VS 좋은운동(신경외과 이병주 교수) ▲염색을 피해야 하는 사람(안과 송민경 교수) 등이 조회수가 높게 나타났다.


이현일 홍보실장은 "분야별 대학병원 교수들이 직접 참여해, 신뢰할 수 있는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올바른 건강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일산백병원 네이버 포스트는 2021년 8월 개설 후 27개 진료과별 질환 정보로 분류해 건강정보를 연재하고 있다. 네이버 공식 포스트 주소는 'https://post.naver.com/ilsanpaik100' 이며, 팔로워 시 정기적인 건강정보를 구독할 수 있다.


네이버에서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등록된 병원을 대상으로, 직접 포스트를 운영하는 병원에 한해 '공식 엠블럼'을 표시해 주고 있다.


글: 일산백병원 홍보실 송낙중


조회수 1위 ''췌장암' 의심증상 6가지'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5046977&memberNo=1548702


매거진의 이전글 일산백병원, 한국 프로농구 '올스타전' 의료지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