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이 계획대로 되고 있어

2025.08.12. 화

by 감우

밀린 일과 근심 걱정을 내일로 미룬 어제의 나 때문에 오늘의 내가 매우 고단했던 화요일. 그렇게 지금 시간 밤 열 시가 되었지만, 아무튼 할 일을 다 끝냈으니 그걸로 되었다...!


어제 온라인 업로드를 못한 관계로 오늘 5개 한 번에 업로드하기..! 1일 업로드 최대 개수 갱신, 0.5 레벨 정도 업그레이드되었다. 후후. 이런저런 생각이 많은 요즘이지만(사실 생각이 없을 때란 존재하지 않음. 생각의 종류가 달라질 뿐), 어찌어찌 하루하루 잘 살아내고 있는 중이다.


오늘 드디어 진열장 제작 견적서 받기 완료. 이제 허가받고 결제만 하면 내 할 일은 끝이다! 근처 목공방에 워크인으로 들어가 문의 후 진행한 건이었는데, 오늘 갑자기 해당 목공방과 제작 상품 콜라보를 해 볼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만 해 보았다. 제작 상품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는 요즘. 결제하러 갈 때 운을 한번 떼 볼까 싶다.


원래 내 계획은 1년 차 오프라인 집중, 2년 차 온라인 확대, 3년 차 자체상품 개발 수순이었다. 온라인 유입이 올라올 기미를 보이지 않아 2년 차 계획부터 실패인 건가 좌절하고 있었지만, 온라인 시스템을 잡아가고 있다는 점에서는 확실히 수확이 있다. 새 상품이 꾸준히 업로드되어서인지 주문도 조금씩 늘고 있기도 하고. 이대로라면 3년 차에는 정말 자체 상품 개발에 집중해 보아도 좋겠다. 그러니까 3년 차까지는 무슨 수를 써서든 버틴다.


8월 목표는 플로팅 최초 흑자 전환! 매입 비중이 높았고 계속 마이너스 그래프를 그리고 있었기 때문에 나는 아직 세금을 내 본 적이 없다.(돌려받으면 받았지.) 하지만 이제 진짜 돈 벌 각오를 다졌고, 흑자 전환을 목표로 삼고 있기 때문에 8월부터 매출의 10%를 따로 빼 두고 있다. 내 계획대로라면 다음 분기에는 반드시 부가세를 내게 될 테니까! 나도 세금 좀 내 보자 이거야! (낼 때 되면 또 울겠지만 ^^)


허둥대고 비틀대고 뒷걸음질 치고 있는 줄 알았는데, 멀찍이 떨어져 보니 정해둔 길을 크게 벗어나지 않고 곧잘 걸어가고 있을 때, 새삼 신기한 생각이 든다. 오늘이 그런 날이다. 망해가는 줄 알았더니 의외로 계획대로 가고 있었잖아?

IMG_8959(1).JPEG 상세 공장 가동~

내일은 플로팅 쉬는 날!! 집 밖으로 한 발자국도 안 나갈 테닷! (과연~?)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이런 날도 있는 거지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