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OO Dec 20. 2023

뱃사공을 만나다

글쓰기 모임 라라크루 송년회 후기

그동안 망망대해에서 1인용 배에 앉아 노를 저었다. 한동안은 신나게 노를 저었지만 갑자기 생각했다.

이게 맞나? 노를 왜 저어야 하지?

노를 저었다 말았다 다.


뱃사공들이 모이는 자리가 있다 하여 참석해 보았다. 각자 저마다의 이유로 노를 젓고 있었다. 배에서 사는 이야기, 노 젓는 재미와 고충을 나누다 보니 시간이 잘도 흘렀다. 서로의 노를 대신 저어줄 수는 없지만 으쌰으쌰 같이 응원하며 앞으로 나아가기로 했다.


... 방치해 뒀던 노를 들고 싶어졌다.


매거진의 이전글 최악보다는 차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