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태환 May 12. 2017

잡생각

고도를 기다리며.. NO.634

                                                                                                                                                                                                                                                                                                              

< 잡생각 >


영화 '퐁네프의 연인들'을 다시 보았다

영화 속 화가로 나오는 여주인공은 차츰 시력을 잃어가는데 그녀는 자신의 시력이 완전히 멀기 전 루브르에 전시되어 있는 렘브란트의 그림을 보고싶어한다
그녀가 보고싶어하던 그 그림은 렘브란트가 노년에 그린 자화상이었다...
그녀가 렘브란트의 그림에서 본 것은 무엇이었을까?
렘브란트의 얼굴?
렘브란트의 표정?
그림의 붓 터치?
혹은 렘브란트의 그림 속 빛 일지도 모르겠다
렘브란트의 그림을 보면서 여인은 무슨 생각을 했을까?

 

엉뚱한 생각을 해봤다 

내가 시력을 잃어간다면 나는 무엇을 보려할까?
오래 고민하지 않았다
당연히 가족들과 그들의 지난 사진일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정아와 고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