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짧은 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르코 Jul 05. 2017

유튜브를 시작했습니다

여행에는 동영상

저희 발리 생활을 기록하고, 발리 관련된 팁을 공유하기 위한 유튜브를 시작했습니다. 여행지의 기록을 글이나 사진으로 남기는 것도 좋지만, 동영상으로 남기면 당시의 상황까지 좀 더 풍부하게 남길 수 있는 거 같더라고요. 지인분들께 먼저 제가 유튜브 채널을 만들었다고 말씀 드렸더니, 지인 한 분께서는 '쉬지 않는 컨텐츠 생산자'라는 타이틀까지 선물해주셨어요 :)


저희가 8월 말까지 발리에 머물 예정인데, 이후에 싱가폴로 넘어가서도 재미있는 컨텐츠 올릴 수 있을 거 같아서 유튜브를 시작했고요. 저희 부부가 여행도 좋아하는 편이니 여행 동영상도 다양하게 올릴 예정입니다. 가능하면 도움이 될 만한 정보와 함께요.


관심있으신 분은 아래 링크에 들어가셔서 구독도 해주시고, 좋아요도 눌러주시고, 질문도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동영상 편집을 시작한 건 동영상 강의 촬영하면서부터 였는데요. 저는 맥북을 사용하고 있는데 처음에는 맥에 내장되어있는 QuickTime Player로 간단하게 짜깁기만 하다가, 그 다음에는 맥용 무료앱 iMovie, 그리고 현재는 Final Cut Pro로 영상을 작업하고 있습니다.


무엇인가를 기록하고, 다른 사름들과 공유한다는 건 참 즐거운 일인 것 같습니다!


유튜브에서 만나요!



요즘 짧은 글은 페이스북 페이지에 공유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브런치에는 글이 조금 뜸하네요.

제 짧은 글도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페이스북 페이지 팔로우 해주세요 :)

https://bit.ly/facebook-marco


매거진의 이전글 서핑에서 맛본 인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