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인생나침반 Dec 21. 2021

100억대 강남 건물주.... 30대 인강 스타강사

오늘은 역사 강의에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인강 스타 강사 이다지 님의 화려한 일상에 대해서 설명드리려 합니다. SKY 대학에 진학한 학생들이 뽑은 가장 도움 되는 역사 강사님 1위에 오른 이다지 님은 연봉이 100억이라는 설이 돌정도로 성공한 삶을 살고 있답니다. 그녀의 성공한 삶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녀는 원래 이대 사학과를 졸업한 후에 고등학교 교사로 근무하다가 역사 전문 강사가 되었답니다. EBS에서 역사 전문 강사로 근무하면서 2016년 메가 스터디에서 한국사와 세계가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대 연고대 진학한 대학생들이 뽑은 한국사 스터디에 가장 도움 되는 강사 1위에 뽑히는 영광을 안기도 했답니다. 

그녀는 역사 과목 스타 강사로 활약하면서도 방송 출연도 열심히 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런닝맨과 라디오 스타에도 출연해서 화려한 입담을 자랑하기도 했답니다. 이제는 연예인 급 인지도를 가지고 있답니다. 


" 국영수 선생님들은 한분 한분이 중소기업 1년 매출 정도 수입이 되는 걸로 알고 있어요. 하지만 제가 가르치고 있는 역사는 수능 선택과목이라 그 정도 수입까지는 안돼요" 한때 이슈가 되었던 100억 연봉설에 대해서 이다지 님이 해명 내용이랍니다. 100억까지는 안되더라고 우리 상상 이상의 연봉은 받고 있는 건 사실인 것 같네요 


연봉 100억이라는 오해를 받을 만큼 그녀의 수입은 어마어마한건 사실이랍니다. 그녀의 열정과 노력으로 경제적인 여유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그녀의 한강 조명의 화려하고 넓은 집과 수억 원을 호가하는 외제차가 그녀의 여유로운 삶을 말해주고 있답니다.

특히 그녀가 살고 있는 집은 럭셔리의 대명사 롯데월드 타워 시그니엘입니다. 한강이 내려다 보이는 뷰와 최소 100평 규모의 사이즈, 아침부터 저녁까지 모든 식사를 제공해주는 라운지로 유명하답니다. 참고로 구운 계란 한 개의 가격은 9000원이라고 하네요. 



강사계의 김태희로 불리는 스타강사 이다지님의 강남의 100억대 건물주가 되어 이슈가 되고 있답니다. 그녀는 논현동에 지하 1층 지상 7층 규모의 건물을 무려 113억에 매입했고 작년 9월에 최종 잔금을 완료해서 진정한 강남 건물주가 되었답니다. 

실제 113억 건물 매입시에 약 70억 원가량의 대출을 받은 것으로 추정되며 본인 현금 50억 원가량을 투입해서 건물을 매입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그녀의 이러한 화려한 성공 뒤에는 그녀의 피땀 어린 노력이 깃들어 있답니다. 본인의 성공을 위해서 정말 강의를 꼼꼼하게 준비하고 강의 준비를 위해서 밤샘하는 것도 마다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 한 분야에 성공은 거저 얻어지는 게 아니다"라고 말할 만큼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그녀는 강의를 시작하고 난 이후에 휴일에 제대로 쉬어 본적이 거의 없다고 하네요. 그녀의 열정 응원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