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과 셀트리온
안녕하세요. 황금 같은 배당금을 받을 때까지 배당주를 매수하는 황금 거북이입니다.
주식 유튜버를 시작한 지 만으로 8월을 채워가고 있는 중이며, 상승장에서도 영상을 올리고, 하락장에서도 영상을 올리는 중입니다.
2,470명이 넘는 구독자가 내 영상을 시청한다는 것에서 일차적으로 감사함을 느끼고, 이차적으로 부족한 영상이기 때문에 더 노력해서 더 좋은 영상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황금 거북이는 오래간만에 넷마블 주식 영상을 올렸습니다.
올린 이유 중 하나는 과거에도 넷마블 주식으로 수익을 냈던 적도 있고, 현재도 매수하고 있는 종목 중 하나이며, 부채 비율이 매우 낮은 주식이기 때문입니다.
부채 비율이 낮으면 적어도 빚으로 파산할 가능성은 낮아집니다. 그런데 게임 산업에 있는 주식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걱정을 합니다.
게임은 마약이다. 이건 한국뿐만이 아니라 세계 게임 시장에서 영향을 미치고 있는 중국에서도 현재 진행 중인 상황입니다.
하지만 넷마블은 본업인 게임회사이기도 하지만, 투자를 정말 잘하는 회사라고 생각됩니다.
이게 무슨 말일까요?
넷마블은 우리나라 게임 시가총액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엔씨소프트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만 유명한 것 아닌가라고 하겠지만, 코로나에도 성장한 산업 중 하나인 게임 산업의 대표주자입니다.
그리고 BTS로 유명한 빅히트, 지금은 하이브라고 이름이 바뀌었는데 하이브의 지분을 보유한 회사이기도 하며, 최근 은행 주식들 중에 최고 높은 시가총액을 기록하면서 인터넷 은행이라는 장점을 살려 성공적으로 주식 시장에 상장한 상태입니다.
최근에는 스튜디오 드래곤과 함께 업무 협약을 맺은 회사입니다.
스튜디오 드래곤은 CJ 그룹에 속해 있으며, 스튜디오 드래곤은 몰라도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도깨비, 최근에는 경찰수업으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넷마블은 알게 모르게 투자를 하면서 지분 관계도 좋고, 업무적으로 협약을 맺은 회사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셀트리온 주식이 며칠 연속으로 주가가 올라가면서 시가총액 40조를 회복하고 다시 주가 300,000원 이상으로 올라가고 있는 중입니다.
셀트리온을 네 글자로 표현하자면 주식 유튜버 황금 거북이는 낭중지추라고 표현합니다.
기술력이 좋으면 숨기려고 해도 숨길 수 없다는 뜻입니다.
셀트리온이 현재 미국 시장에도 바이오시밀러 의약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같은 선진국에 의료 시장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것도 훌륭한데 현재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는 것은 더 좋은 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황금 거북이 역시 셀트리온 주주라서 조금은 편향적으로 생각을 하고 있지만, 객관적인 지표를 확인해 보면 매출액이 매년 상승하고 있다는 점과 연구 개발 활동을 꾸준히 높이고 있다는 점,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고령화 시대가 진행되면 진행될수록 제약 바이오산업 시장도 함께 성장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황금 거북이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황금 거북이 유튜브 채널도 함께 보시면 주식 공부를 할 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