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멤버십 가입자를 맞이하며
안녕하세요. 황금 같은 배당금을 받을 때까지 배당주를 매수하는 황금 거북이입니다.
주식 유튜브를 진행을 시작한 지 반년만에 시청시간이 충족되어 수익 창출을 할 수 있었다. 그리고 하루에 2$에서 4$를 차곡차곡 모아간 결과 8월 중순에 처음 유튜브에 입금을 받을 수 있었다.
도전하는 사람은 아름답고, 첫 숟갈에 배부를 순 없었다.
100$ 정도의 수익을 내는데 두 달이 걸렸지만, 그래도 처음으로 해외에서 송금을 받아 통장에 고스란히 찍혀 나온 것을 보면 마음이 뿌듯해졌다.
대화가 길어졌지만, 유튜브에는 크게 3가지로 수익이 나올 수 있다. 첫 번째는 동영상을 올리고 난 이후 시청한 사람들이 많아서 발생하는 광고 수익이다.
두 번째는 영상의 내용이 도움이 되는 경우 자발적으로 월 정기 후원을 하는 멤버십 가입이다.
세 번째는 실시간 방송을 하면서 시청자와 대화를 하던 도중 아프리카 TV에서 별풍선을 쏜다는 개념처럼 슈퍼 챗을 받는 수익이다.
이 중 첫 번째 과업을 달성하고 100$를 지급받은 황금 거북이는 두 번째 과업을 한 번 시작해 보았다.
가게 문을 연다고 해서 바로 손님이 들어오는 것은 아니었지만, 무심코 답글 창을 보는데 멤버십 가입 마크가 붙어 있는 구독자가 있었다.
헐레벌떡 멤버십 칸을 확인해 보니 회원수가 처음으로 0에서 1로 변한 것을 보았다.
심장은 뛰었고, 노트북에 감사의 절을 한 번 하면서 내가 올린 영상으로 도움을 받는 사람이 있구나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이 구독자는 나에게 여러 답글을 남겨 주면서 항상 감사하다는 말을 남겼다. 그 이유 중 하나는 황금 거북이의 주식 영상을 보고 매수를 했던 종목들 중에서 수익을 본 종목이 많았다고 한다.
어떤 종목은 수익률이 100% 이상도 나타났고, 어떤 종목은 18%의 수익을 기록하는 중이라고 답글을 달아주셨다.
그동안 주식 영상을 만들면서 다른 유튜버들과 다르게 외길을 걷는 느낌이 많이 들었는데, 알고 보니 내 뒤에도 사람들이 서서 함께 걸어가고 있었던 것이다.
어떻게 보면 단순히 첫 손님일 뿐이다. 하지만 기다리고 기다렸던 첫 손님이다.
기분이 좋아서 글을 남기고 있는 주식 유튜버 황금 거북이이다.
오늘도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황금 거북이 유튜브 채널이 궁금하시면 아래를 클릭해 주세요.
정말 감사합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GDpgClGX2NSCvp04z9wlQ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