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금 거북이 Sep 09. 2021

배당 주는 음료회사인가? 제약회사인가?

광동제약

안녕하세요. 황금 같은 배당금을 받을 때까지 배당주를 매수하는 황금 거북이입니다.


오래간만에 황금 거북이 저평가 주식 분석 영상을 올렸다. 며칠 연속 시청자 주식 분석 영상만 만들다 보니 정작 황금 거북이가 최근에 투자하고 있는 주식 영상을 올리지 못했는데, 기회가 생겨서 영상을 만들 수 있었다.


아무튼 이 회사는 배당금을 주는 음료회사이다. 하지만 이름은 제약회사이다.


이 정도 힌트에 회사 이름을 맞출 수 있다면, 주식에 대해 경력이 높은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 이 회사의 이름은 바로 광동제약이다.


광동제약은 재무제표가 매우 좋다. 5년 연속해서 매출액이 늘고 있다. 큰 금액으로 올라가는 편은 아니지만, 황금 거북이 채널 구독자 수처럼 매년 조금씩 상승하고 있는 중이다.


매출액이 매년 증가하는 회사는 좋은 회사일 가능성이 높다.


2021년 9월 08일 오늘 광동제약의 주식이 한 번 큰 폭으로 상승을 했다. 가만히 있다가 급격한 상승을 했기 때문에 황금 거북이도 왜 이런 일이 생겼는지 궁금했다.


광동제약에서 혹시 코로나 관련한 백신과 관련한 내용이라도 생겼거나, 신약 개발이라도 되었나라는 생각에 설레는 마음으로 포털 사이트에서 광동제약 이름을 검색해 보았다.


나오는 내용은 바로 제주 삼다수 판권을 다시 따냈다는 내용이다.

제약회사이지만 음료(제주 삼다수) 판권을 따냈다는 것에 주가가 크게 변동했다는 점에서 황금 거북이는 한 번 미소를 지었다.


사실 광동제약은 매출액 대비 연구 개발 활동 자금이 적다. 매출액 대비해서 1%대의 연구 개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제약 바이오와 관련한 회사는 연구 개발비가 높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황금 거북이가 투자하고 있는 중인 셀트리온 같은 경우 매년 매출액 대비 20%가 넘는 금액을 연구 개발 활동에 사용하고 있다.


높은 연구 개발비는 높은 미래 성장성을 가져온다.

낮은 연구 개발비는 낮은 미래 성장성을 가져온다.


지금도 음료 회사 이미지가 강한 광동제약이지만, 제약 바이오에서도 조금 더 투자를 해야 더 좋은 주가 상승을 기대할 것 같다.


그래도 좋은 회사이기 때문에 황금 거북이는 꾸준히 투자를 해 볼 생각이다.

하지만 투자의 책임은 언제나 매수 매도 단추를 누른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잊으면 안 된다.


오늘도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황금 거북이입니다.

https://youtu.be/1nraLOxE3Bg

작가의 이전글 신규 상장 주식은 바닥을 모른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