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금 거북이 Dec 05. 2021

슈퍼맨코리아 말고 슈피겐코리아

슈피겐코리아

안녕하세요. 황금 같은 배당금을 받을 때까지 배당주를 매수하는 황금 거북이입니다.

최근에 인터넷 환경이 좋지 못해서 브런치에 글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유튜브는 가까스로 영상을 올리기는 했었는데, 글로만 내용을 정리하는 브런치에는 글을 바로 쓰지 못했던 것 같네요.


다시 분발하는 황금 거북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튼 오늘 제목은 슈퍼맨과 관련된 것이 아닌 슈피겐코리아 관련 주식 내용입니다.

배당주 주식 유튜버이기 때문에 늘 새로운 종목을 공부하고 보고 있는 중이지요.


슈피겐코리아를 잘 모르는 사람도 있겠지만, 이 종목은 스마트폰 케이스 시장에서는 높은 시장 점유율을 갖고 있는 회사입니다.


좋은 재무제표를 갖고 있는 회사이지만 단기적으로는 주가가 낮은 종목 중 하나이지요.

52주 최저가를 기록했지만 현재는 조금 반등을 하기는 했습니다.


그래도 배당금도 2% 이상 지급하고 있기 때문에 상당히 매력적인 종목 중 하나입니다.

시가총액은 3,000억이 되지 못하는 중형 주식이지만 그래도 재무제표를 보면 더 큰 매력을 느끼는 종목 중 하나이지요.


매출액이 매년 상승하는 회사는 좋은 회사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3분기 매출은 950억을 기록해서 좋은 모습이지만 2021년 매출액을 전체적으로 비교해 보면 조금 하락을 하거나 보합 수준일 것으로 예상되는 중입니다.


그래도 5년 연속해서 매출액이 상승했다는 부분에 대해서는 좋은 회사라고 볼 수 있지요.

거기다가 황금 거북이가 투자하는 기준 중 하나인 부채 비율이 낮은 종목입니다.

10% 미만인 부채 비율은 빚으로 인해 망할 가능성이 낮은 주식이지요.


비교적 짧은 주식 시장 상장 경험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7년 연속 배당까지 지급하고 있고, 배당 수익률도 나쁜 편은 아닙니다.

은행 이자보다 좋으니 코스닥 상장 회사치고는 좋은 수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주봉 차트로 본다면 슈피겐 코리아는 슈퍼맨 같이 날아가기보다는 아래로 내려온 상태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출액이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바닥을 다지고 있다고 볼 수 있지요.


황금 거북이도 이미 기존 주주이기도 하고, 낙폭이 과대한 구간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수출 비중도 높기 때문에 주가가 추가적인 성장을 하기 좋은 주식이라고 봅니다. 스마트폰 액세서리 시장은 계속 성장하고 있고, 스마트폰이 고가화되고 있으며 필수 재화가 되고 있는 시기에 케이스를 만드는 것은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황금 거북이 유튜브 영상도 확인하시면 황금 거북이가 어떤 의견을 갖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금 늦었지만, 앞으로 빠르게 영상에 맞춰서 브런치 글을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youtu.be/LhCwmc5oK4U


작가의 이전글 이름은 선진, 주가는 후진, 분기 호실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