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금 거북이 Jan 08. 2022

시장 점유율 1위 시가총액 500억대 저평가인가요?

화성밸브

안녕하세요. 황금 같은 배당금을 받을 때까지 배당주를 매수하는 황금 거북이입니다.

여전히 밀려 있는 유튜브 영상에 맞는 브런치 글을 작성하고 있는 중입니다.

시청자 종목 분석으로 올린 회사 화성밸브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황금 거북이 유튜브 채널은 재방문 시청자가 신규 시청자보다 많은 주식 유튜버입니다. 2021년 12월 16일이 돼서야 유튜브 구독자 3,000명이 넘었지만, 다른 유튜브 채널과 다른 점은 한 번도 황금 거북이 주식 유튜브를 본 적이 없는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는 유튜브라고 생각하고 있지요.


다른 채널과 또 다른 점은 구독안함 비율이 68% 구독한 비율이 32% 수준입니다. 월등하게 높은 구독자 비율을 갖고 있네요. 모두 황금 거북이 유튜브 채널을 사랑해주시고, 시청해 주시는 여러분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일단 화성 밸브 주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성 밸브는 건물을 관리하시는 분이라면 쉽게 이름을 들어 보셨을 만큼 유명한 회사입니다. 아무리 중국산 제품들이 넘쳐나는 시기에도 국내 밸브 회사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중이지요.

거기다가 시가총액이 500억 수준으로 매우 낮은 소형 주식입니다. 정말 작은 규모라고 할 수 있지요.


그만한 이유는 바로 매출액이 500억대 수준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매출액이 늘지도 않고 언제나 그 자리 그 상태인 주식입니다. 이러면 배당이라도 잘 줘야 하는데 배당도 주지 않는 주식이네요.

그래서 더 인기가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5년 연속 당기 순이익을 기록하고 있고, 자본 총계는 매년 조금씩 상승하고 있습니다. 부채 비율도 100% 미만으로 낮아서 재무도 건전한 회사이지요.


참고로 화성 밸브는 2021년 3월 이후에 주가가 급등한 적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실적이 좋아져서가 아니라 윤석렬 관련주로 대선 테마에 묶이면서 상승을 했던 것입니다.

화성 밸브의 사외이사가 윤석렬 대선후보와 법대 동문이라는 소식 때문인데, 대표이사도 아니고 사외이사가 동문이라서 상승하는 말도 안 되는 주식 뉴스입니다.


그래도 주가가 크게 올라갔다가 내려갔던 이유는 이전에 영상을 올렸던 티플랙스와 동일합니다. 바로 시가총액이 낮기 때문이지요. 2020년 평균 주가가 4,500원부터 6,400원 사이에서 움직였기 때문에 지금 주가도 낮은 편은 맞습니다.


그리고 주요 주주가 지분을 매수했던 주가가 3,500원부터 5,500원 사이입니다. 지금 주가에서 주식을 매수한다는 것은 주요 주주의 매수했던 주가 상단에 매수를 하는 셈이지요.


국내 시장 점유율이 높지만, 그렇다고 모두 좋은 회사는 아닙니다. 미래 성장성이 부족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낮은 수출 비중은 미래 성장성을 깎아 먹는 요인이 됩니다.


재무제표가 좋고, 재무 안정성이 높아서 안정성이 좋지만, 내수 위주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다만 아직도 대선이 끝나지 않아서 한 번 더 움직일 수 있지만, 대선의 이벤트로 움직일만한 동력이 살짝 부족하기도 하지요.

이런 주식 같은 경우 소액을 공부하는 마음으로 투자를 할 수도 있지만, 황금 거북이 같은 경우 투자 보류 의견을 드립니다. 

물론 모든 투자의 책임은 매수 매도 단추를 누른 본인에게 있음을 잊지 말아 주세요.

오늘도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배당주 주식 유튜버 황금 거북이입니다. 감사합니다.

https://youtu.be/FHhc99rLqek

작가의 이전글 진단키트 해외 허가 획득한 주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