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금 거북이 Jan 22. 2022

52주 최저가 파업 때문에 하락일까?

CJ대한통운

여러분 안녕하세요. 인기 없는 배당주 유튜버 황금 거북이입니다.

2021년 배당 권리를 받을 수 있는 날은 12월 28일입니다.


이제 새로운 마음으로 2022년의 배당주를 찾는 여행을 시작해야 할 것 같습니다.


투자 게임에서 내 돈을 지키려면 나쁜 펀드매니저와 거래하라는 책이 있습니다.

황금 거북이가 요약을 하자면 매수 시점에 주가가 낮을수록 똑같은 매수자금으로 더 많은 주식을 살 수 있다고 합니다.


같은 투자금액에 대해 미래에 지급받을 배당 금액은 더 커지게 되지요.

이 문구에 대한 내용은 예전에 미래에셋증권 우선주 관련 영상으로 다룬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주가가 대폭 떨어져서 낮은 수준을 유지하는 것이 실제로 투자자들에게 장기적으로 이득이 된다고 합니다.


10년이 넘은 책이지만, 한 번쯤을 읽어 볼만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제가 요약한 내용보다 더 궁금하시면 책을 읽어 보는 것도 좋은 공부가 될 수 있습니다.


CJ대한통운은 최근에 많은 이슈가 있는 중입니다. 2021년부터 연말에 시작된 파업 뉴스가 아직도 100% 해결된 사안은 아닙니다.


물류 회사 대장 주식으로 시가총액 3조에 가까운 회사인 CJ대한통운은 아쉽게도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는 회사이지요.


2019년 최저가가 130,000원이고 2020년 코로나로 인해 어려웠던 시기의 주가가 110,000원입니다.

2022년 현재 주가가 120,000원이 조금 넘기 때문에 지금 주가가 상당히 매력적인 주가라고 생각됩니다. 주봉 차트상으로 이미 이동평균선 120일선과 200일선 아래에 있는 상태이지요.


황금 거북이는 지금 주가보다 조금 높은 금액에 매수를 하기는 했지만, 여전히 추가 하락을 하면 추가 매수를 할 생각으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노조 파업과 배송 차질에 대한 걱정으로 주가가 하락을 하기는 했지만, 파업 문제가 계속 장기화될 경우 노조원들에게도 어려움이 함께 전가되기 때문에 결국에는 해결된 문제가 될 수 있지요.

약간의 악재이지만 제일 큰 하락의 이유는 2021년 12월에 이미 외국인이 4주 연속으로 거의 하락으로 대응하고 있다는 부분과 2021년 11월에는 기관 투자자들이 연속으로 매도를 하고 있다는 점 때문이지요.


노조로 뉴스를 내보내는 것이지, 정작 외국인과 기관이 열심히 매도를 하고 있으니 주가가 하락하는 것입니다.


매년 매출액도 상승하고 있고, 물류 산업은 계속 성장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당기 순이익도 꾸준하며 CJ제일제당이라는 모회사가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이 지분을 갖고 있고, 네이버도 지분을 갖고 있으니 좋은 부분이 많은 회사입니다.


현재 주가도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많이 아쉬운 부분은 황금 같은 배당금을 주지 않는다는 점이지요.

분할 매수한다면 괜찮은 투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모든 투자의 책임은 매수 매도 단추를 누른 본인에게 있음을 잊지 말아 주세요.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면 아래 황금 거북이 유튜브 영상도 추가로 확인해 주세요.

오늘도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배당주 주식 유튜버 황금 거북이입니다. 감사합니다.

https://youtu.be/_F-qllK-kMI

작가의 이전글 계속 52주 최저가를 뚫고 내려가는 종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