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금 거북이 Jan 22. 2022

황금 거북이의 2022년의 관심 종목

LS 그리고 대한유화

안녕하세요. 황금 같은 배당금을 받을 때까지 배당주를 매수하는 황금 거북이입니다.

2022년 새해가 밝은지 20일이 지나가고 있지만, 이제야 2022년 관심 종목에 대한 이야기를 쓰고 있습니다.

늦어서 죄송합니다.


이전에도 황금 거북이 오픈 채팅방에서 LS 관련한 종목 문의가 들어온 적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황금 거북이는 LS 주식을 보유하고 있고, 앞으로 추가 매수를 생각하고 있는 주식이지요.


전기 장비 업종 26개 회사들 중에 주당 순이익이 높은 종목이며 시가 총액이 높은 종목이 바로 LS입니다.


여러 주식들을 비교해 보아도 LS나 LS ELECTRIC 주식이 더 좋아 보이네요. 효성중공업이나 제일전기공업도 주당 순이익이 높지만 LS에 비하면 작아 보입니다.


매년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고, 당기 순이익이 5년 연속 발생하고 있으면서 부채 비율이 100% 미만까지는 아니지만, 시가총액과 유보율이 높기 때문에 이해를 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또한 황금 거북이가 좋아하는 배당금을 27년 연속으로 준다는 점이 아주 마음에 들지요. 꾸준하게 배당금을 지급하는 회사는 매년 당기 순이익을 기록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전기 관련 지주 회사는 앞으로 전기 관련한 사용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전기 수요가 늘어나고 결국 LS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가능성이 늘어나겠지요.


주봉 차트를 보면 매출액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데 주가가 2021년부터 하락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 이동평균선 120일선과 200일선 아래에 있어서 매력적인 종목입니다.


황금 거북이 같은 경우 52,000원 미만으로 내리면 추가 매수를 할 생각입니다. 2021년 현재도 좋은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 예상되기 때문에 나쁜 주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화학 관련 종목들을 보겠습니다. LG화학을 잘 알고 계시는 분도 있지만 롯데케미칼도 있으며 금호석유도 있어서 많이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LG화학은 좋은 주식은 맞지만 LG에너지솔루션 분할 상장도 하고 있어서 시장의 관심과는 다르게 주가는 하락을 하는 중이죠.


다만 여전히 주봉 차트상 이동평균선 120일선은 아래지만 200일선은 위에 있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완전히 저평가 구간은 아니죠. 생각해보면 2020년에 배터리와 관련한 이슈와 동학 개미 운동의 영향으로 주가가 상승했기 때문에 이해가 되는 하락입니다.


그에 비해 황금 거북이가 관심을 갖고 있는 종목인 대한유화 같은 경우 매출액이 증가 추세를 그리고 있고, 주봉 차트상 이동평균선 120일선과 200일선 아래로 내려간 상태이지요.

재무제표도 매우 매력적인 상태입니다.


현재 주가가 173,000원인데 황금 거북이는 추가 매수를 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 좋은 실적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다만 2019년 평균 주가가 105,000원부터 185,000원 사이였기 때문에 조금 더 하락을 할 수는 있어도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는 회사는 결국 우상향으로 돌아설 가능성이 높습니다.


좋은 재무제표와 재무 안정성, 특히 부채 비율이 낮기 때문에 매력적인 대한유화입니다. 추가로 국민들의 연금을 책임지는 국민연금공단이 지분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안정성이 더 부각되는 회사이지요. 추가로 신규 공장 투자도 하고 있고, 황금 거북이가 좋아하는 배당금도 8년 연속해서 지급하고 있는 중입니다.


부디 이 글을 읽는 시청자 여러분과 브런치 유저분들의 주식 투자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2022년에는 모두 좋은 결과가 있기를 희망합니다.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면 아래의 황금 거북이 유튜브 영상을 확인해 주시길 바라며, 모든 투자의 책임은 매수 매도 단추를 누른 본인에게 있음을 잊지 말아 주세요. 감사합니다. 배당주 유튜버 황금 거북이입니다.

https://youtu.be/nVJhCOQgVv0

작가의 이전글 작은 태양광 발전 회사 주식 분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