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 카탈로그 소매 업종
안녕하세요. 황금 같은 배당금을 받을 때까지 배당주를 매수하는 황금 거북이입니다.
주식 영상들을 올리면서 시청자들에게 피드백을 받고 있는 중이다.
개별 종목 분석보다는 업종 분석을 하는 건 어떠냐고 물어보았다.
하지만 만들던 방식이라는 게 있어서, 한 번에 바꾸지는 못했다.
참고로 황금 거북이 주식 영상들을 만들면서 기본 4시간 정도는 소요가 된다.
그것도 짧을 때 이야기이다.
그런데 업종 분석을 하려면 여러 회사들을 한 번에 정리해서 봐야 한다.
결국 황금 거북이는 포기를 했다가 아니다.
이미 여러 차례 도전을 통해 성장하고 있는데, 만들던 방식이 있다고 변화하지 않으면 결국 도태되는 것은 바로 나라고 생각하니, 방법을 찾아보았다.
그렇게 해서 찾은 방법의 이름은 황금 거북이 주식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프로듀스 101 같은 것과 비슷하다.
시청자가 뽑던 것을 황금 거북이의 기준으로 뽑는 것이다.
어차피 투자할 때 사용하는 원칙은 변하지 않는다.
이 원칙이 변하면, 손해를 본 경우가 많아서 웬만해서는 이 원칙을 바꾸지 않고 투자를 하는 편이다.
그래서 안정적인 재무 구조와, 당기 손이익, 그리고 배당 지급 여부를 함께 필터링해서 업종에 있는 종목들을 분석해 보았다.
최근 이슈가 많았던 인터파크 주식이 포함된 인터넷과 카탈로그 소매 업종에 대한 분석을 해보았다. 그렇게 12개의 종목을 필터링하면서 분석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의외의 결과물이 나와 버렸다.
시가총액이 높은 종목은 당연히 기준에 맞을 것이라 예상했는데 의외로 시가총액이 1,000억이 되지 않는 소형 주식이 살아남은 것이다.
신기해서 따로 분석을 해보았다.
사실 유명하지 않고, 매출액이 낮으면 시간을 내서 종목 분석을 하지 않지만, 의외의 결과가 나와서 분석을 했더니 이 회사는 은근히 강한 회사였다.
하지만 규모의 경쟁에서는 밀릴 수 있어서, 만약 내가 투자를 하더라도 큰 금액은 투자하지 못할 주식이지만, 한 번쯤 공부를 해 볼만한 가치가 있었다고 생각이 든다.
오늘도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황금 거북이입니다.
황금 거북이의 배당주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싶으시면 아래 영상을 함께 봐주시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