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버스 무슨버스예요? 메타버스입니다

국산 기술로도 희망이 보이는 회사

by 황금 거북이

안녕하세요. 황금 같은 배당을 받을 때까지 배당주를 매수하는 황금 거북이입니다.


혹시 메타버스 아세요?

주식을 하는 사람이라면 단번에 알 수 있지만, 주식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면 자동차 버스라고 생각할 수 있다.


메타버스는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이다.


코로나 시대에 들어와서 제일 각광받는 산업 중 하나가 메타버스 관련 산업이다.

이렇게 글만 보면 무슨 내용인지 모른다.


예전에 코로나가 터졌을 때 많은 음악 관련 회사의 주가가 급하게 하락했다. JYP, SM, YG 국내 유명 3대 음악 회사가 하락한 이유는 가수들이 공연을 하지 못할 것이다가 지배적인 분위기를 만들며 주가를 하락시켰다.


그런데 온라인 세상에서 가수와 비슷하게 생긴 캐릭터가 온라인 공연장에서 노래를 불렀는데 접속자 수가 평소의 오프라인 공연장의 10배가 넘는 사람이 볼 수 있었다.


메타버스 시대에 가능성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이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메타버스와 관련된 회사는 주식이 우상향 할 가능성이 높다.

지금도 그렇지만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대표적인 예로 황금 거북이 유튜브 채널에서도 이미 언급한 회사가 있다.

승리호라는 영화가 대박이 터졌다.


예전 같으면 영화관에 가지 못해서 매출이 줄어들 것이라 생각을 하겠지만, 지금은 집에서 넷플릭스나 각종 영화와 드라마를 온라인으로 볼 수 있다.


10년 전 CG 기술과 지금의 CG 기술은 눈부신 발전을 이룩한 상태이다.

앞으로 이 발전은 계속될 것이고, 이제는 어떤 장면이 현실이고, 어떤 장면이 CG인지 분간이 거의 되지 않을 세상이 올 것이다.


워런 버핏처럼 잘 아는 종목(코카콜라, 질렛트)에 투자를 하는 것도 좋지만, 앞으로 성장할 종목에 미리 투자를 하는 것도 좋은 투자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전자의 경우가 안정성은 높을 것이다.

후자의 경우에는 위험성이 높다. 그래도 돌아오는 과실은 전자의 회사들보다 많을 가능성이 높다.


오늘도 긴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식 유튜버 황금 거북이입니다.
https://youtu.be/lj9kr9sHSvo

keyword
작가의 이전글정보와 물류의 시대에 놓여 있는 주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