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팬에게 고마운 선물을 받았다

얼마나 답답했으면

by 황금 거북이

안녕하세요. 황금 같은 배당을 받을 때까지 배당주를 매수하는 황금 거북이입니다.


주식 유튜버를 운영하고 있지만, 다른 사람들에 비해 조회수도 그렇고, 구독자도 적은 편이다. 나도 원인을 알고 있다. 화려한 편집 기술도 없이 주식 이야기를 프레젠테이션 PPT를 이용해서 만들다 보니 영상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거기에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서 1:1 채팅을 통해 시청자가 내용은 정말 좋은 것 같은데 섬네일이 클릭을 유도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주식 영상을 140여 개 만들면서 내용에 집중하고 부수적인 부분은 넘어가고 있는데, 역시 시선을 끌지 못하면 살아남기 어려운 유튜브 세계였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러던 도중 시청자가 본인의 시간을 내서 직접 섬네일과 로고를 만들어 주었다.

1628226192729.png

생각보다 많이 귀여워졌다. 사실 예전 로고도 가족의 도움으로 만들 수 있었다.

이럴 줄 알았다면, 컴퓨터 그래픽과 관련된 자격증을 공부했다면 좋았을 것 같다.

1628225682569.png

저평가된 기업을 분석하는 내용까지 넣어 준 시청자에게 너무 고마움을 느낀다.

사실 음료수 쿠폰도 2장이나 받았다.

카카오톡 선물 받기라는 기능이 생긴 지 몇 년 되었지만, 실제로 선물을 받은 적은 거의 없었다. 그런데 지인도 아닌 사람이 선물을 주었고, 그것을 받는다니 너무 좋았다.


초반에 유튜브를 포기할까 고민을 했지만, 이렇게 황금 거북이를 좋아해 주는 사람들이 있어서 많은 힘을 낼 수 있는 것 같다.


지금은 비록 2,300명이 넘는 구독자를 갖고 있어서 하루 수익이 2$ 정도밖에 안 되는 사람이지만, 조금 더 성장하면 여러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오늘은 황금 거북이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했지만, 내일은 주식과 관련된 이야기를 할 예정이니 너무 걱정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황금 거북이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GDpgClGX2NSCvp04z9wlQQ/


keyword
작가의 이전글상한가를 가도 조심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