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다 Feb 07. 2023

나, 겨울 좋아하냐?

어떤 계절을 좋아하느냐는 물음에 항상 겨울이라고 대답해 왔었다.


그런데 사실 정말로 겨울을 좋아하는지는 의문이다.


갖다 댈 수 있는 이유는 있다.


겨울엔 내 생일이 있고,


겨울엔 길거리의 음식들이 있고,


겨울엔 연말의 신나는 공연들이 있고,


겨울엔 스노보드를 탈 수 있고,


그리고 눈을 구경할 수 있다.


하지만,


생일이라야 맛있는 걸 먹는 것뿐인데 겨울에만 먹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다른 계절, 이를테면 여름엔 또 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한 음식들이 있고,


사실 연말공연에 의미를 부여해서 그렇지 다른 공연도 사계절 내내 있고,


다른 계절엔 또 다른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다.


그래서 아마도 내가 겨울이라는 계절에 막연히 좋은 감정을 품고 있었다면,


그 이유는 결국 눈을 좋아하기 때문인 것 같다.



때로 좋아하는 데 이유가 있냐는 물음을 듣는다.


나는 없을 수가 없다고 생각한다.


감춰져 있을 뿐 분명 있다고 생각한다.



아이는 나를 바쁘고 힘들게 한다.


그럼에도 아이가 더없이 사랑스러운 데에는,


감춰져 있는 이유가 있을 거다.


설명할 수 없지만 설명할 필요가 없는,


분명한 이유가 있을 거다.

매거진의 이전글 관계와 날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