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루 Apr 05. 2020

느린 시계

느려지니 세상 살아내기가 훨씬 넉넉하고 수월하다


빨리 일어나 빨리 먹고 빨리 일하다
빨리 병들어 죽은 아버지
깊은 밤 엠블런스는 아들도 모르게
아버지를 훔쳐 달아났다
그날 나는 북극에서 알몸으로
곰들과 눈싸움을 하며 놀았다
아기곰이 뭉쳐 굴린 눈덩이가
또르르르 굴러왔다
내가 머리 위로 하트를 만들자
아기곰이 몸을 굴렸다
해가 지지 않는 북극은 춥지 않았다

빨리 달리지 않으면 뒷덜미를 낚아채고
쓰러지면 밟고 지나가는 사람들
쓰러진 사람은 사람이 아닌 것처럼
앞만 보고 달려가는 사람들
아버지는 느린 사람들을 증오했다
느린 나를 이해하지 못했고
북극이 따뜻한 줄 몰랐다

나는 유언 대신 아버지가 남긴 느린 시계를 찬다
시계가 느리게 가는 만큼 시간도 느리게 간다
아버지가 죽고 나는 더, 더, 더, 느려졌다
느려지니 세상 살아내기가 훨씬 넉넉하고 수월하다
느린 시계는 고장난 게 아니다
느리게 살아도 좋다는 아버지의 유언이다

오늘밤에도 나는 밤이 없는 북극에 갈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경고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