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lato Won Jun 20. 2018

철학과 인연



사진ᆢPlato Won作

인연


인연이란 참으로 하늘의

뜻인 듯


될 인연은
그렇게 힘들게

몸부림치지 않아도
이루어지는 것이


자신을 너무나

힘들게 하는 인연이라면

그냥 놓아주는 것이

순리일 듯


그러면 새로운 인연의

문이 열리는 것을


돌이켜 보면
우리의 인연이

그래왔던 것 같습니다.


부모님과의 인연도

내가 선택한게

아닙니다.


주변과의 인연도

나의 의지가 들어가 있지만

내 주위에 상대방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입니다.


구구절절  나와 맞지 않는데

인연의 끈을 이어가는 것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새싹도 시들은 꽃잎 뒤에
피는 것처럼


인연이 아니라면  지워버려야

새로운 인연이 발걸음 할 듯


인연이 될려면 내가

그렇게 용 쓰지 않아도 인연이 되는 것을 


꽃잎이 지고
새로운 싹을  우는 데는
자연의 섭리가 있듯


어떻게 인위적으로 인연을
만들 수 있을까요?


새로운 새싹이 자라든

자라지 못하고 섞어가든


내 손을 떠난 인연이라면

내가 미련을 버려야 할 듯


인연은
나의 의지로는 안되는

자연의 섭리




ᆢ Plato Won

작가의 이전글 칭기즈칸의 철학ᆢ잠자는 유럽을 깨우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