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lato Won Jul 13. 2020

흐리멍텅한 회색 세상,초록초록 물들이다.

흐리멍텅한 세상을 뚫고 초록초록 빛나는 초록빛.힘의 의지
초록초록 초록빛은 생명의 숨소리
비를 머금은 초록은 그래서 더 초록초록하다
흐리멍텅한 회색빛을 뚫고 빛나는 초록빛


오는 날 

비는 세상을 온통

흐리멍텅한 회색빛으로 분탕질하네

그래서  오는 날이 싫었다.


 오는 날

비는 세상을 온통

초록 초록하도박박 문질러 초록 칠하네

그래서 비 오는 날이 좋아졌다.


 오는

세상은 온통 비와 대지가  

서로 한치의 양보도 없이 부딪히며

우당탕탕 우당탕탕 싸움질을 해대네


자기들끼리만 사는 세상도 아닌데

예의라고도 눈곱만큼도 없는 놈들이네

그래서 비 오는 날이 싫었다.


 오는

비는 대지와 장단을 맞추고

어쿠스틱 기타 소리를 애절히 들려주네


우당탕탕 우당탕탕

주루루 빠빠 주루루 빠빠, 장르도 다양하네

그래서 비 오는 날이 좋아졌다


비 오는 날

세상이 온통 흐리멍덩한 회색빛이라고

우울해하지만 서러마소


비 오는 날

세상은 비를 머금은 초록빛들이

엄청난 에너지를 모아 흐리멍텅한 회색빛을

뚫고 세상 밖으로 나들이하니 서러워 마소


비 오는 날

흐리멍텅회색빛을 뚫고

초록빛이 초록초록 빛나네


비 오는 날

초록빛이 살아있고,

대지가 살아있으며 세상이 살아있으니

이렇게 내가 살아있는 것을


 오는 날

어쿠스틱 기타 소리도 들을 수 있고

초록 초록한 초록빛들도 담을 수도 있으니

두려워 마소,서러워 마소


 오는 날

비는 답답한  뭉게구름 속을 뛰쳐나와

쿵쾅쿵쾅 신난다고 소리치고 야단법석이네


 오는 날

비는 하늘 높은 곳까지 올라가

둥실둥실 구름 타고 으스대며 노닐다

 순간 바닥으로 꼬꾸라져

세상을 흐리멍텅하게 회색빛으로 분탕칠하네


 오는 날

내 자리 내놓으라며

대지와 쿵쾅쿵쾅 소리치며 싸우지만

세상풍파 다 겪은 대지는

비에게 건넌방을 내어주며 포용하네


 오는 날

나는 나는 온통 흐리멍텅

회색빛을 뚫고 초록초록 빛나는 초록빛을 보았네


 오는 날

하늘 높이 고개를 쳐들었다

땅바닥으로 꼬꾸라지며 슬피 우는

빗줄기의 겸손의 소리를 들었네


 오는 날은

그래서 사유하고 질문하기 좋은 날

그래서 운치 있는 날


 오는 날

곱슬머리 더 곱슬곱슬 만드니

무척이나 싫었는데


 오는 날이

사유하고 질문하기 딱 좋은 ,

언젠가부터 좋아졌네


 오는 날

초록빛 살아있고

대지 살아있으며,세상이 살아 숨 쉬니

내 생각 춤추는 날


흐리멍텅한 회색빛을 뚫고

초록초록 빛나는 초록빛은

자연의 의지


흐리멍텅한 세상을 뚫고

초록초록 빛나는 초록빛은

인간의 힘의 의지


그래서 그래서 비 오는 날이 좋다.

언젠가부터


나는 나는 비 소리를 탐하는

초록빛의 의지


나는 나는 초록빛을 탐하는

힘의 의지


흐리멍덩한 회색빛 세상을

초록초록 물들이는 예술가이고 싶어라.


Plato Won



작가의 이전글 과거와 현재와 미래는 내 내면의 觀에 담겨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