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lato Won Jul 24. 2020

길을 잃었다면 곧 새로운 길을 찾을 기회다

Platk Won 作,거친 바위 틈에 자라난 꽃잎은 더 돋보인다.


어떤 이유로든

길을 잃었다면 그대의 실수다.


그렇다고

낙담할 필요는 없다.


지금 길을 잃지 않았다면

그대는 더 깊은 수렁에 빠져

영원히 길거리를 헤매일 테니


지금 길을 잃었다면

그대는 곧 새로운 길을

찾을 기회를 얻는 것이다.


내일 길을 지 않고

지금 오늘 길을 잃은 것에 감사해야 한다.


길을 잃은 것이 위험한 것이 아니라

내가 가는 길이 잘못된 길이라는 것을

인식하지 못하는 것이 더 위험하다


지금 길을 잃었다는 것은

내가 가는 이 길이 잘못된 길이라는 것을

깨달은 것이니 감사해야 한다


중요한 것은

새로운 길을 찾으려는 의지다.


의지만 있다면

새로운 길을 찾을 수 있고


의지가 굳건하다면

없던 길도 새롭게 만들 수 있다.


길은 저절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의지를 가지고 만드는 것이다.


그래서 길이다.


인생길은 더욱 그렇다.


Plato Won




작가의 이전글 모두를 위한 브랜드가 아니라 열성 팬을 위한 브랜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