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lato Won Feb 24. 2024

내 마음의 시선이 바라보는 그곳에 나의 미래가 있다.

Plato Won 作

바라보는 시선이 다르면

도달하는 목적지도 다르다.


내 마음의 사유의 시선의 높이가

나의 미래의 높이고,


사유의 품격이 나의 인생의 품격이며,

사유가 바라보는 방향이 내가

나아가는  인생길이다.


바라보는 사유의 시선이

타인의 시선이 가는 곳으로

나의 시선이 따라가다 보면

낯선 곳에서 방황하다 되돌아오기 십상이다.


여정을 떠나기 전에 우선 꼼꼼히 점검해야 할 일은

내가 바라보는 시선의 방향을

내 내면의 마음이 사유하는 시선과

일치시키는 것이다.


 마음의 사유의 시선을 외면하면 

내 인생을 외면하는 것이고,

사유가 옹졸하면 나의 미래도 옹졸해진다.


내 미음의 사유의 시선이

향하는 그곳에 나의 원대한 미래가 있다.


마키아벨리는 군주론에서

궁수의 활시위는 과녁 위를 향해야

과녁에 명중할 수 있다 하였다.


내 마음의 사유의 시선이 내가 가고자 하는

목적지의 상향 15도 위를 향해 있어야

원하는 목적지에 제대로 도달할 수 있다.


인생은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차선의 결과를 얻는다는 역사적 성현들의

삶의 족적을 이해한다면,


나의 내면속 마음의 사유는

늘 원대하여 목적지 위를 향하고 있어야 한다.

 


Plato Won

판교 태봉산 산야



작가의 이전글 세련된 초연함이 삶의 태도에 깃들게 하려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