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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Plato Won May 03. 2019

펀슈머 마케팅

'우리가 어떤 민족입니까?

배달의 민족 아닙니까?'

배달 앱으로 유명한 배달의 민족(배민)의 광고 카피다.


'오늘 먹을 치킨을 내일로 미루지 말자.

꺼진 배도 다시 보자.

잘 먹고 잘 살자.

살찌는 것은 죄가 아니다.

먹을까 말까 할땐 먹어라.

먹을 때가 제일 예뻐'


유머를 담은 광고와 마케팅으로

젊은 세대의 감성을 자극한 결과는 놀라웠다.


2010년 6월 음식 찌라시 전단지를 온라인 주문으로

옮겨 논 앱 출시 후 지난 4월 이용자수가 천만명을

넘어섰다.주문건수는 삼천만에 육박한다.

지난해 매출은 3193억원 전년 대비 96%급증한

실적이다.


배민 신춘문예,치믈리에 자격시험,음식 주제 창작시

공모전 등 톡톡 튀는 마케팅이 수두룩하다.

'치킨은 살 안 쪄요,살은 내가 쪄요'같은 광고 카피는

배민 신춘문예에서 탄생했다.


Fun+Consumer 마케팅이 뜬다.

1인 가구도 급증했다.

561만 1인 가구수는 편리함을 추구한다.


밀레니얼 세대의 감성을 자극하는

펀슈머 마케팅 눈여겨 볼 일이다.

1인 가구수 급증도 대세 트렌드다.

시장은 급변하고 기업은 기어가는 세상에서

배달의 민족은  날라다닌다.

그 속에 유머와 톡톡 튀는 창의성이 숨어 있다.


예의없는 지식은 세상을 해치는 칼이 되고

유머없는 기업은 꼰대가 되는 세상이다.


인생은 너무 짧고 너무 진지하고 너무 힘들기 때문에

유머감각이 필요하다는 미국에서 가장 일하고 픈

기업인 사우스웨스트 항공 케러허 창업자의 말이

기억난다.그는 세상에서 가장 웃기는 CEO라는

타이틀이 있다.


Plato W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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