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runch
베트남 라이스 페이퍼 피자!
by
베트남 유영국 작가
Jul 8. 2020
Banh Trang : 반 짱, 라이스 페이퍼
Nuong : 느엉, 굽다
구운 라이스 페이퍼라는 뜻의 반 짱 느엉은 퓨전 베트남 음식이지만 가장 베트남스러운 음식이기도 합니다.
<왼쪽, 라이스 페이퍼 위에 다양한 재료를 얹어 놓고 숲불에 굽는 반 짱 느엉, 다양성이 공존하는 베트남의 모습이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는 음식이다> / <오른쪽, 반미>
베트남의 대표적인 음식인 Banh Mi는 프랑스 음식에서 유래되었지만 지금은 그 누구도 Banh Mi가 베트남 음식이 아니라고 부정하지 못하는 것과 같습니다.
베트남 사람들은 다른 문화를 받아들여 자기 것으로 승화 시키는데 정말 탁월한 민족입니다.
Banh Trang Nuong이 처음에 어떻게 시작되었는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분명한 것은 라이스 페이퍼 위에 치즈를 바르고 베트남 식재료들을 올려 놓고 베트남스럽게 숯불에 구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는 또띨라처럼 말아 먹는데 구운 라이스페이퍼의 구수한 맛과 각종 채소와 다진 고기, 베트남 느억맘 소스의 시큼한과 치즈와 마요네즈의 맛이 어울러진, 유럽의 것과 아시아의 것이 뒤섞인 말 그대로 베트남스러운 맛입니다.
한국과 베트남의 하늘 길이 다시 열리면 꼭 드셔보시라고 추천드립니다!
keyword
베트남
피자
음식
12
댓글
댓글
0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작가에게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브런치에 로그인하고 댓글을 입력해보세요!
베트남 유영국 작가
소속
베트남
직업
강연자
베트남 라이징: 베트남의 부상과 한국의 기회
저자
<베트남 라이징>, <왜 베트남 시장인가>의 저자, 경향신문 <가깝고도 먼 아세안> 필자, 삼프로TV <압권>, MBC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 SBS<경제자유살롱> 출연
구독자
924
제안하기
구독
작가의 이전글
베트남 먹거리 시장의 고급화 -이제는 베트남 중산층이다
베트남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작가의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