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쏘블리 Feb 08. 2018

#12. 쉽게 버리는 남자

쉽게 무엇인가 사는 남자가 있었다.


왠지 필요해 보여서 사고,

남들이 사니까 따라 사고,

네이버 메인에 뜨니까 사고,

싸니까 사고,

살 수 있으니까 샀다.


무엇인가 살 수 있는 자신이 좋았다.

남들이 좋다고 하는 것을 할 수 있는 것이 좋았다.

나를 기다리는 택배도 좋았다.

그렇게 새로운 것을 사고, 또 사고, 계속 샀다.



그 남자는 버리는 것도 쉬웠다.


왠지 지겨우니까 버리고,

새로운 것을 샀느니까 버리고,

이유없이 싫어져서 버리고,

좋다가도 단점이 보여 버렸다.


그 남자의 쓰레기통엔

다 쓰지 못한 물건들이 계속 버려졌다.


남자는 사람들도 쉽게 만나고 쉽게 버렸다.

연애감정은 100일을 넘기지 못했다.


왠지 좋아보여서 만나고

왠지 모르지만 싫어져서 버렸다.


그는 누구든 만날 수 있었지만

누구와도 오래도록 잘 지낼 수 없었다.




그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


그는 주변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면서 살아간다.

좋은 사람들은 그의 곁에 머물지 않을 것이고,

그는 시간이 지날수록 더 외로워질 것이다.

그의 인생은 시간이 지날수록 나빠질 것이다.

삶에서 혼자 이룰 수 있는 것은 많지 않기에.


아주 가끔 그가 안타깝다.

쉽게 사고 무엇인가를 버리는 행동,

강박적인 태도,

완벽한 삶을 꿈꾸는 비현실적인 태도

상처받지 않으려는 담쌓기.


그것은 그가 겪은 상처,

아픈 시간들이 만들어낸 행동임을 알기 때문이다.




by.쏘블리

매거진의 이전글 #11. 인생을 행복하게 사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