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쏘블리 Mar 03. 2017

#. 모든 일은 이유가 있다.

세상에 일어나는 모든 일은 이유가 있다

좋은 일이 일어나면 좋은 일이 일어나는 이유가 있다. 시험에 합격한데는 지난 시험에 합격하기 위한 노력이 있었다. 좋은 사람을 만났다면 그동안 아픈 사랑으로 인해 내가 더 좋은 사람이 되었기 때문이다. 건강에 신경썼기 때문에 건강해졌고 예뻐지기 위해 노력해서 예뻐진다.

반대로 나쁜 일이 일어나는 것에도 이유가 있다. 힘든 일을 회피했기 때문에 더 힘든 일이 생긴다. 이기적으로 생각했던 모든 것들이 나에게 다시 돌아온다. 무심코 했던 거짓말들이 부메랑처럼 날 괴롭힌다. 건강에 무심했던 시간 때문에 아프고 지난 밤 먹은 야식 때문에 살이 찐다.

이유가 있기 때문에 삶은 값지다.
이유를 변화시키면 삶이 변화하기 때문에 가치롭다.




최근 엄마가 많이 아팠다. 작년 한해 받았던 마음의 상처가 엄마를 아프게 했다. 우리가 부모님의 건강에 무심했던 시간이 모여 엄마가 더 아팠다. 엄마가 아픈 것은 너무 슬프지만, 결국 일어날 일이 일어났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더 슬펐다. 무심했던 지난 내 시간 때문에

한가지 바라는게 있다면 좋은 이야기를 쓸 시간이 주어졌음 좋겠다. 부모님의 건강에 무심했던 시간들을 고칠 시간이 주어지길, 엄마가 받았던 마음의 상처들이 괜찮아지는 시간이 있길, 뒤돌아보며 좋은 일이 일어나는 것은 당연하다는 생각이 들길 간절히 기도한다.


by. 쏘블리

매거진의 이전글 #. 비슷한 사람을 만나야 하는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