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쏘블리 May 11. 2017

#. 간절히 원할때는 이뤄지지 않곤 하지

01.


취업을 준비할 때, 정말 간절히 가고 싶은 회사가 있었다.


그 회사만 바라보고,

그 회사만 준비하고,

그 회사만 공부했다.


그 회사만 준비한 덕에

다행히도 최종면접에 올랐으나

나는 입사에 실패했다.


최종면접에 다다른 순간

너무 간절해서 본인을 자꾸 속였다.

너무 가고 싶어서 긴장했다.


너무 가고 싶어서 제대로 말하지 못했다.
내가 얼마나 매력적인지를.




다음해,

그 회사에 간절히 가고 싶지 않을때

그 회사에 가는 것보다 끌리는 일이 생겼을 때

이상하게도 난 그 회사에 취업을 했다.


간절하지 않았던만큼

매력적으로 보였다.




02.


몇 년전에 호감만 있는 남자가 있었다.

크게 잘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했다.

잘되면 어떻게하지 걱정도 됐다.


그런데 내 마음과 다르게

그 사람과 쉽게 친해졌고

쉽게 연인이 되었다.


특별히 잘보이려하지 않자
나는 충분히 매력적인 사람이 되었다.






언젠가 어떤 남자를 간절히 좋아했다.

그 사람과 간절히 잘됐으면 좋겠고,

내 마음을 돌아봐주기를 바랬다.

가까워질 수 있으면 뭐든지 하고 싶었다.


하지만 내 마음과 다르게

그 사람과는 쉽게 친해지지 못했다.


친해지고 싶은 만큼 무리했고,

친해지고 싶은 만큼 자신을 제대로 보이지 못했다.


너무 좋아하는만큼
너무 매력적이지 않았는지도 모른다.



인생은 야속하다.

가지고 싶을 땐 가질 수 없고,

가지고 싶지 않을땐 내 곁에 다가와 약을 올린다.


인생은 야속하다.

가지고 싶을 땐 내 매력을 다 보여주지 못하고

가지고 싶지 않을땐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한다.


인생은 야속하다.

야속한만큼 알 수가 없다.

그게 인생의 매력인가 보다.



by.쏘블리


매거진의 이전글 #. 엄마가 다시 돌아가면 결혼하고 싶은 사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