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DX 뉴스피드 (23.04.11)

매일 아침 받아보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뉴스

1. 신한은행, 가상·증강 현실체험 디지털 전시 개최

신한은행은 융합 예술그룹 '프로젝트 팀 펄'과 가상·증강 현실체험 디지털 전시 'PPP(POP-UP PEARY)'를 진행한다. 신한은행은 이번 전시에 가상 생명체를 디지로그브랜치 서소문 곳곳에 구현해 방문 고객들이 가상현실과 증강현실로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전시는 내달 4일까지다.



2.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 마티, 카카오웹툰 인도네시아 엠버서더로

넷마블은 버추얼 아이돌 그룹 '메이브'의 멤버 마티가 카카오웹툰 인도네시아 브랜드의 엠버서더로 발탁됐다고 밝혔다. 메이브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엔터테인먼트 역량과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의 기술력이 더해진 그룹이다. 마티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불시착해 인도네시아어로 소통이 가능한 멤버로, 현지에서도 인기를 얻었다.


3. 챗GPT 잡아라⋯中 최대 AI 스타트업 센스타임, '센스챗' 공개

중국 최대 인공지능(AI) 분야 스타트업인 센스타임(Sense Time·商湯科技)이 AI 챗봇 ‘센스챗’을 공개했다. 로이터 통신은 센스챗이 이메일과 동화를 이용자가 유도하는 대로 작성하는 것을 시연했다고 전했다. ‘센스챗’은 센스타임의 거대 AI 모델 ‘센스노바’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4. 컴투스, 대원미디어 손잡고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컴투스플랫폼이 대원미디어와 대체 불가능 토큰(NFT)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그간 선보인 게임·엔터테인먼트·디지털 아트 분야의 상품에 대원미디어가 보유한 지식재산권(IP) 기반의 NFT 라인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대원미디어는 콘텐츠 IP를 활용한 캐릭터 라이선싱과 복합 문화 공간 운영 등 새로운 사업으로도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5. 케이메디허브, 디지털 헬스케어 의료기기용 초소형 블루투스 모듈 개발

케이메디허브는 의료기기에 필요한 기능이 탑재된 초소형의 블루투스 모듈을 개발했다. 모듈은 아날로그 및 디지털 기반의 바이오센서와 모두 호환이 가능하다. 또 적은 베터리 용량으로도 장시간 사용이 가능한 초저전력으로 설계돼 반지나 귀걸이형의 초소형 디지털 의료기기에 적용 가능하다.





매일 아침 업데이트 되는 이노핏파트너스 DX(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뉴스피드

카카오톡에서 알림을 받아보세요! (*참여코드: innofit1)


매거진의 이전글 DX 뉴스피드 (23.04.10)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