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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X 뉴스피드 (23.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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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 로봇이 집 앞으로 주스 배달…AI 서비스로 무장한 통신사

SK텔레콤, KT 등 국내 주요 통신사는 이번 전시에서 AI 첨단 기술과 서비스를 앞다퉈 소개했다. 관람객은 가상현실(VR) 기기를 착용하고 시뮬레이터에 탑승한 후 연계교통, 배터리 충전, 인포테인먼트 등 서비스를 생생하게 경험했다. SK텔레콤은 커넥티드카에서 AI 카메라나 음성으로 인포테인먼트부터 차량 제어까지 가능한 AI 서비스 기술도 시연했다.


[Business] 국내 첫 챗GPT 재무관리서비스 나온다

연금투자자문 회사 웰스가이드가 국내 최초로 챗(Chat)GPT 기반의 개인재무관리 서비스를 출시한다. 기업과 기업 간 거래(B2B) 방식으로 금융회사에 공급하면 금융회사가 소비자에 서비스를 공급하는 방식이다.


[Business] 식신, 맛집 정보 서비스에 챗GPT 적용

푸드테크 기업 식신이 맛집 정보 서비스인 ‘식신’에 오픈AI 챗GPT를 적용했다. 핫플레이스와 별맛집은 점포 특징과 메뉴가 상세하게 소개되는데, 이번 챗GPT 도입을 통해 식신 보유 빅데이터 학습을 기반으로 레스토랑을 다각도로 소개할 수 있는 문장 생성이 가능해졌다.


[Business] "질문 잘하는 방법 배워볼까"…'챗GPT 질문발전소' 출시

독서토론논술 브랜드 솔루니가 올바르게 질문하는 능력을 길러주는 '챗GPT(생성형 인공지능) 질문발전소' 서비스를 출시한다. 챗GPT 질문발전소는 챗GPT를 활용한 질문 기반 독서 활동이다. 학년별로 매월 그 달의 솔루니 학습 도서에 대해 좋은 질문을 만드는 방법을 학습한다.


[Business] 챗GPT 겨냥한 구글 '바드' 한국서도 시범 서비스 시작

구글의 인공지능(AI) 챗봇 바드(Bard)가 한국에서도 시범 서비스에 돌입했다. 다만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아 영어로 대화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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